본문 바로가기

당신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7가지 신호

뷰포인트 2017. 9. 2.
반응형

 

성공은 누구나 이루고 싶어 하는 일 중 하나입니다. 하지만, 실제로 성공에 도달하는 사람은 많지 않은데요. 수많은 기업과 경영자들을 취재한 제프 하덴(Jef Haden)은 성공한 사람들에게는 일반인들에게서 찾기 힘든 신호가 나타난다는 것을 알게 되어 Inc. 매거진을 통해 소개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당신이 성공할 수 있다는 것을 알려주는 7가지 신호에 대해 소개합니다.

 

 

1. 동료를 소중히 생각한다

개인의 재능도 물론 중요하지만, 팀 전체가 성공하기 위해서는 팀워크가 굉장히 중요합니다. 구글의 '프로젝트 아리스토텔레스'를 통해 이미 그것은 증명되었죠. 성공한 사람들은 팀을 소중히 여기며, 자신의 성공과 행복만큼 동료들의 성공과 행복도 중요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2. 새로운 선택지를 만든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A와 B 사이에서 고민합니다. 그러나 성공의 길을 걷고 있는 사람들은 A와 B를 보고, 자신이 발견한 새로운 C를 만들어냅니다. 다른 사람과 똑같이 생각해서는 비슷한 결과만을 얻기 때문에 항상 깊은 생각을 통해 새로운 선택지를 만듭니다.

 

3. 신념이 확실하다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고 받아들이는 일은 소통의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그러나 무언가를 시도하려 할 때 다른 사람의 의견에 지배당한다면 이야기는 달라지죠. 타인의 의견을 존중하면서도 동시에 자신의 아이디어와 능력을 믿는 것도 중요합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타인의 삶이 아닌, 자신의 삶을 삽니다.

 

4. 성공만큼 실패도 중요하다는 것을 인식하고 있다

누군가의 뜻대로 돼 성공하는 것보다 자기 뜻대로 하고 실패하는 것이 좋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누군가의 손에 미래를 맡기는 것이 아니라, 시행착오를 겪으며 자신의 손으로 미래를 그려나갑니다. 이들은 실패를 통해 얻게 되는 경험과 노하우를 양분 삼아 성장해 나갑니다.

 

5. 일을 즐긴다

어쩔 수 없이 일하는 것과 즐겁게 일하는 것에는 큰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 성과에서 큰 차이가 나타나는데요.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의 목표에 이르는 길이 명확하게 그려져 있습니다. 지금 해야 할 일의 가치를 알기 때문에 일을 즐길 수 있는 것입니다.

 

6. 기술은 도구일 뿐

훌륭한 기술을 배워 좋은 일자리를 목표로 하는 사람들이 있습니다. 물론 그것이 결코 나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더 높은 곳을 목표로 하고 있다면 기술은 새로운 성과를 얻기 위한 도구에 지나지 않다는 것을 이해해야 합니다. 또한, 성공한 사람들은 훌륭한 기술을 배우고, 멋진 성과를 달성했을 때의 만족감이 위험하다는 것을 잘 알고 있습니다.

 

7. 타인의 성공에도 기뻐하고 그것을 배운다

성공한 사람들은 다른 사람들의 성공을 진심으로 기뻐할 줄 압니다. 정해진 파이를 주고 경쟁해야 하는 제로섬 게임이 아니라, 파이를 스스로 만들어내는 것이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기 때문입니다. 다른 사람이 성공했을 때 자신의 파이를 빼앗겼다고 생각하지 않고, 오히려 그 사람이 어떤 식으로 그 파이를 만들어냈는지 배우려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