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수성가 부자들에게서 관찰되는 5가지 특징

뷰포인트 2016. 11. 19.
반응형

 

세계 곳곳에는 우리가 알지 못하는 화려한 삶을 사는 부자들이 많습니다. 이런 상위 1% 부유층에게는 몇 가지 공통점이 발견되는데요. 이 글에서는 스스로의 피나는 노력을 통해 부자의 반열에 오른 자수성가 부자들에게서 관찰되는 특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자기계발을 게을리 하지 않는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반드시 1가지 이상의 전문 분야를 가지고 있습니다. 그것이 경영이든 투자든 최고 수준의 실력을 갖고 있죠. 하지만 그들은 항상 배우는 것에 목말라 있고, 배우기 위해 시간을 아끼지 않습니다.

 

 

2. 시간을 소중히 한다

 

자수성가 부자들은 시간과 돈을 우리가 생각하는 그 이상으로 중요하게 생각합니다. 특히 시간의 손실은 이익의 손실로 간주하기 때문에 한정된 시간을 최대한 효율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불필요한 행동과 노력을 철저히 배제합니다.

 

대신 자신의 비즈니스에 필요한 시간을 늘림으로써 큰 이익을 창출하는 구조를 만듭니다. 부자들은 출퇴근하는 시간조차 아까워하기 때문에 단순히 몸이 편하기 위해 운전기사를 두는 것이 아니라 이동하는 시간 중에도 끊임없이 노력하고 생각합니다.

 

 

3. 돈을 좋아한다

 

자수성가한 부자들은 돈을 좋아하기 때문에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돈을 벌수 있을지 항상 생각합니다. 일반 사람들은 돈을 좋아한다고 하면 속물로 취급하는 경향이 있는데, 부자들은 자신들이 돈을 좋아한다는 것을 결코 부끄러워하지 않습니다. 또한, 돈을 좋아한다는 관점이 욕망의 대상이라기보다 친구라는 개념이 훨씬 강합니다. 좋은 친구를 계속 옆에 두기 노력하는 것이죠.

 

 

 

4. 화장실이 깨끗하다

 

부자를 연구하는 학자들이 실제로 부유층 가정을 대상으로 조사한 결과 부자들이 거주하고 있는 집의 화장실은 반짝일 정도로 깨끗했다고 합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분명히 알려져 있지 않지만, 흥미롭게도 저소득층일수록 화장실이 더러운 경향이 있습니다.

 

 

5. 쓸데없이 돈을 쓰지 않는다

 

어떤 관점에서 보면 부자들은 쓸데없이 돈을 쓰는 경우가 많다고 보여지지만 사실은 그렇지 않습니다. 그들은 사업의 손익 감각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쓸데없이 돈을 쓰지 않습니다. 단지 주위 사람들을 소중히 여기고, 사람에게 투자하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아낌없이 돈을 쓸 데가 있을 뿐입니다. 진정한 슈퍼리치들은 허세를 위해 돈을 쓰지 않습니다.

 

이렇게 자수성가 부자들에게서 관찰되는 5가지 특징을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특징을 보이는 데는 분명히 이유가 있을 테고, 그것을 잘 따라하는 것만으로도 자수성가의 길을 걷고 있는 것일지도 모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