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자들의 사랑을 독차지 하고 있는 10대 견종

뷰포인트 2016. 10. 3.
반응형

안녕하세요. 여러분? 오늘은 부자들이 키우는 '개'에 관한 이야기를 들고 왔어요. 개는 인간의 역사와 함께 해왔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닌데요.

 

최근 우리나라에서는 귀여운 표정의 시바견이 큰 인기를 끌고 있죠. 그렇다면 부자들은 어떤 종류의 개들을 좋아할까요? 이 포스트에서는 부자들이 사랑하는 10대 견종을 소개합니다.

 

 

자, 그럼 함께 보시죠!

 

 

 10위  러프 콜리 (스코틀랜드) ▲

 

주인에게 가장 충성스러운 견종 중 하나에 뽑힐 정도로 주인에 대한 사랑이 남다릅니다. 특히 집에 혼자 두고 외출을 해도 비글처럼 집을 개박살 내놓지 않죠.

 

또한, 러프 콜리는 사람들에게 매우 친절하고 아이들에게는 다정한 모습을 보입니다. 그래서 이 개를 한번 키우기 시작하면 다른 종류의 개는 잘 키우지 않습니다.

 

 

 

 9위  로트와일러 (독일) ▲

 

약간은 멍청하게 생긴 외모를 가진 로트와일러는 정육점의 개라는 뜻도 가지고 있습니다. 과거 가축 떼를 모는 일을 할 정도로 똑똑하죠.

 

침착하고 조용한 성격이 있는 반면, 공격성을 숨기고 있기 때문에 처음 보는 사람이 잘못 만지다가 물리는 경우도 있습니다.

 

 

 

 8위  아메리칸 핏불테리어 (미국) ▲

 

19세기 영국에서 투견을 목적으로 개량된 품종의 개입니다. 사납기가 정말 맹수와도 같아서 핏불테리어 여러 마리가 모여서 소 한 마리를 거뜬히 잡을 정도로 사납습니다.

 

9위에 랭크된 로트와일러처럼 일단 한번 물면 절대 놓지 않는 습성이 있습니다. 그래서 부자들은 일종의 전투 훈련을 시키는 재미로 핏불테리어를 기른다고 합니다.

 

 

 

 7위  퍼그 (중국) ▲

 

뭔가 굉장히 불행한 일을 겪은 것 같은 표정을 짓고 있는 이 개는 생긴 것과 달리 주인한테 애교가 정말 장난 아닙니다.

 

17세기 유럽의 왕가에서도 길러질 정도로 애교덩어리입니다. 어떤 부자는 '굉장히 귀여운 여성과 함께 있는 것 같다'고 말할 정도였으니까요.

 

 

 

 6위  비글 (영국) ▲

 

코카스파니엘, 슈나우저와 함께 3대 악마견으로 불리는 비글은 철없는 '개의 새끼'라는 표현이 정말 잘 어울리는 견종입니다.

 

 

일단 이 개를 혼자 두고 외출하면 집을 새로 사야 할 지도 모릅니다. 그 정도로 악마 같은 짓을 많이 하죠. 부자들은 비글을 엄격하게 훈련시키는 재미로 키운다고 합니다.

 

 

 

 5위  보더 콜리 (영국) ▲

 

양 떼를 모는 양치기 개라는 특징 때문에 보더 콜리라는 이름을 갖게 되었습니다. 지능이 매우 뛰어나기 때문에 무엇이든 훈련을 시키면 아주 잘 따라 옵니다.

 

다정한 성격 탓에 아이들과도 친하게 잘 지내며 아주 잘 놉니다. 그래서 유럽의 젊은 부자들 사이에서 아주 인기가 많습니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은 당연히 말할 것도 없죠.

 

 

 

 4위  시베리안 허스키 (러시아) ▲

 

알래스카 말라뮤트와 비슷하게 생긴 이 개는 저도 수놈과 암놈을 키워봤는데 정말 에너지가 넘치다 못해 폭발하는 녀석들입니다.

 

덩치가 큰 편이라 약간 무서워 보이기도 하지만, 특유의 충성심을 가지고 있어서 주인과 그의 가족들을 절대 물지 않습니다. 키우는 재미가 있는 녀석들이죠. (참고로 저는 흙수저......)

 

 

 

 3위  골든 리트리버 (스코틀랜드) ▲

 

귀염귀염한 생김새를 가진 이 녀석은 사람을 아주 잘 따릅니다. 미국, 영국, 캐나다 등지에서는 가장 많이 키우는 견종이기도 하죠.

 

성격 자체가 매우 온순하기 때문에 천사견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지능도 상당히 높아서 안내견으로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2위  래브라도 리트리버 (캐나다) ▲

 

3위에 랭크되어 있는 골든 리트리버의 조상 격인 이 개는 주로 오리 사냥에 쓰이던 개였습니다. 마치 셜록홈즈와 같은 신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습력이 대단해서 사냥을 즐기는 부자들은 래브라도 리트리버만큼 훌륭한 개는 없다고 이야기할 정도로 똑똑하고 충성심 또한 뛰어납니다.

 

 

 

 1위  셰퍼드 (독일) ▲

 

경찰견, 군견으로도 많이 활용되고 있는 이 개는 매우 탁월한 운동 능력과 믿을 수 없을 정도로 똑똑하고 강한 충성심을 가지고 있습니다.

 

주인에 대한 충성심이 너무 강력해서 주인에게 다가오기만 해도 공격적인 모습을 보일 때도 있습니다. 강한 충성심에 이끌린 부자들뿐만 아니라 마피아나 갱단의 두목들도 많이 키우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