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각지도 못했던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TOP5

뷰포인트 2016. 9. 26.
반응형

우리가 사는 세계에는 가수, 댄서, 영화배우, 정치인, 요리사, 기업가 등 정말 무수히 많은 유명인들이 존재합니다. 그런데 그중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은 누굴까요? 순위를 보면서 고개가 끄덕거려지기도 했지만, 한편으로는 '예상도 못 하고 있었네'라는 생각을 하게 되네요. 물론 다른 분들은 어떠실지 모르겠지만요!

 

 

자, 그럼 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사람 5인이 누구인지 함께 보시죠!

 

 

 5위  마하트마 간디 ▲

 

근소한 차이로 석가모니를 제치고, 비폭력 평화의 상징인 마하트마 간디가 5위를 차지했습니다. 영국에서 유학한 그는 자신의 조국인 인도로 돌아와 영국의 식민 통치를 벗어나기 위한 독립운동을 펼쳤는데요.

 

인도에서뿐만 아니라 자유에 대한 소중함과 인간으로서 당연히 누려야 할 권리를 빼앗기는 것이 얼마나 가슴 아픈 일인지를 전 세계적으로 알린 대표적인 평화주의 지도자입니다.

 

우리나라도 암흑 같던 일본의 식민시절이 있었는데요. 독립운동가분들이 있으셨기에 지금 우리가 이렇게 인터넷도 할 수 있는 거겠죠.

 

 

 

 4위  아돌프 히틀러 ▲

 

간디와는 완전히 반대되는 인물로 지구 역사상 최악의 독재자로 알려져 있습니다. 2차 세계대전을 일으킨 그의 말 한마디에 정말 셀 수도 없이 많은 사람들이 죽어 나갔죠. 유대인들은 아직도 치를 떤다고 하는데요.

 

 

히틀러는 나치 독일이라는 이름을 만들며, 전 세계를 공포의 도가니로 몰아넣었습니다. 거의 모든 나라의 역사 교과서에서도 다루어질 정도로 인류 역사상 가장 최악으로 손꼽히는 인물 중 한 명입니다.

 

 

 

 3위  마이클 잭슨 ▲

 

팝의 전설! 팝의 황제! 슈퍼스타들 사이에서도 슈퍼스타로 통했던 그의 대표 음반인 'Thriller'의 경우 단일 앨범으로는 최고 기록인 7,000만 장 이상이 팔려나가 기네스북에 등재가 되어 있습니다.

 

2009년 6월 그가 세상에서 떠난 이후 지금도 'Thriller' 앨범은 팔려나가고 있을 정도죠. 조금 연세가 있으신 분들은 아직도 그의 향수를 그리워하고 있습니다.

 

과거에는 마이클 잭슨을 모르면 간첩이라는 말이 있을 정도였다고 하네요.

 

 

 

 2위  무함마드 ▲

 

이슬람교의 창시자입니다. 가장 많은 신자를 가진 종교가 이슬람교인데요. 저는 무교라서 그런지 무함마드에 관해서는 잘 모르겠습니다.

 

 

 

 1위  예수 ▲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팔린 책의 주인공이기도 한 예수가 1위를 차지했네요. 1위와 2위 모두 종교와 관련된 인물인 것을 보면, 종교가 우리의 삶에 얼마나 깊숙이 관여를 하고 있는지 짐작이 가는 부분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