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1930년대 미국의 공포스러운 할로윈 복장들

뷰포인트 2016. 10. 18.
반응형

 

할로윈 데이는 매년 10월 31일 유령이나 괴물 혹은 독특한 분장을 하고 사람들이 모여 즐기는 하나의 축제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원래 할로윈 축제에 별 관심이 없었는데, 서울 홍대나 강남의 클럽 문화 붐이 일어나면서 클럽들이 돈을 벌 목적으로 할로윈을 상업화시켰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할로윈의 유래는 고대 켈트족이 죽음과 유령을 찬양하는 축제에서 비롯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한데요. 현대에 이르러서는 미국이 아일랜드계 이민자들을 받아들이면서 유행하기 시작했고, 그것이 전 세계로 퍼져나가게 된 것입니다.

 

 

그렇다면 지금으로부터 약 8~90년 전인 1930년대에 미국 사람들은 어떤 할로윈 복장을 하고 축제를 즐겼을까요? 올해 할로윈을 준비하시는 분들께서는 참고해 보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만, 지금과는 사뭇 다른 공포스러운 분위기에 조금은 놀라실 수도 있습니다.

 

자, 그럼 어떤 복장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왠지 모를 음산한 분위기가 흐르는군요. 하얀 옷을 입은 친구는 진짜 유령 같아 보입니다.

 

 

가면을 쓴 자매네요. 오른쪽 언니의 손재주가 더 좋은 것 같아 보이네요.

 

 

이건 발로 만든 건가요? 허수아비처럼 보이기도 하네요. 그런데 앞은 보이려나.

 

 

연인으로 보입니다. 메이크업 안 한 삐에로와 해골 분장이네요.

 

 

이번엔 가족사진이네요. 뭔가 괴기스러워 보이는군요.

 

 

개판스러움이 느껴지는 게 벌써 한잔 걸친 것 같네요.

 

 

가면도 가면이지만, 아이들 표정이 섬뜩.

 

 

세 번째 꼬마의 분장은 말일까요? 설마 토끼는 아니겠죠? 참 희한하게 만들었네요.

 

 

ㅎ하핳하하하핳하 웃고 있군요. 치아가 아주 튼튼해 보입니다 그려.

 

 

예술가들이 모여 있는 것 같은 모습이네요. 오른쪽에 앉아 있는 빵모자 친구는 메기처럼 생겼네요. 근데 희한하게 낯이 익군요. 어디서 본 것 같은데 말이야......

 

 

네 친구 모두 입술이 매력적이네요.

 

 

가면을 참 잘 만들었네요. 가운데 친구는 한 대 맞은 영구를 닮은 것 같기도 하군요.

 

 

 

약간 소름 돋음.

 

 

이분들께 이런 말씀드려 죄송하지만, 바보 멍청이들 처럼 보이네요.

 

 

감전 3인조.

 

 

거기 연지곤지 찍으신 분? 카메라를 보셔야지 어딜 보고 계시는 거죠?

 

 

요녀석들 가내수공업으로 대량 생산했구나.

 

 

맨 오른쪽 남자아이.... (소름)

 

 

소품을 아주 잘 만들었네요. 꽤 정성 들여 만든 것으로 보입니다.

 

사탕 도적단들이네요. 확실히 아이들인 우리나라나 외국이나 귀여운 것 같아요.

 

 

무섭....

 

 

이번에는 바보 멍청이 형제가 나타났네요.

 

 

확실히 가면이 괴기스러우면 무서운 것 같아요.

 

 

너희들 집 잘 사는구나?

 

 

복장은 귀여운데 역시 가면이...... 눈이 퀭한 게......

 

 

 

헙...... 가면 퀄리티가 후덜덜하네요.

 

 

2인조 동심파괴범. 아주 못 돼 처먹게 생겼군요.

 

어떠셨나요? 전체적으로 가면을 이용해 음산한 분위기를 내고 있는 모습인데요. 약간 소름 돋는 복장들도 있었습니다. 아마도 1930년대 당시에는 공포스러운 할로윈 복장들이 유행이지 않았나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