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헤드헌터들이 말하는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5가지 노력

뷰포인트 2016. 10. 7.
반응형

원만한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이 있는가 하는 반면, 괴로운 직장생활을 하는 사람도 있습니다. 어느 쪽이든 직장생활을 계속해야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헤드헌터들이 말하는 '성공적인 직장생활을 위한 5가지 노력'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다툼

 

회사 혹은 팀에서 목표로 하는 것은 언제나 정해져 있기 마련입니다. 자기 생각과 다르다고 해서 쓸데없는 오기나 자존심을 내세우면 팀워크를 크게 해쳐 안 좋은 결과물을 만들어 냅니다.

 

 

 2.  약점

 

누구에게나 약점은 존재하기 마련입니다. 타인의 약점을 공격하기보다는 감싸주는 모습이 필요합니다. 언젠가 자신의 약점이 드러났을 때 누군가 나서서 당신을 보호해 줄 겁니다.

 

 

 3.  신용

 

예를 들어 오후 4시까지 업무를 끝내겠다고 동료 혹은 상사와 약속했다면 반드시 지키는 것이 좋습니다. 신용은 자신의 경력을 돕는 큰 무기가 됩니다.

 

 

 4.  자기계발

 

현재 하는 업무와 관련된 것이거나 미래에 하게 될 업무에 관한 지식과 능력을 잘 쌓아두는 것이 좋습니다.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면 기회가 찾아와도 놓칠 수밖에 없습니다.

 

 

 5.  행복

 

직장생활을 하는 근본적인 이유는 자신이 행복해지기 위해서입니다. 아무런 이유도 목적도 없는 직장생활이 즐거울 리 없습니다.

 

훌륭히 직장생활을 해내는 것만으로도 당신의 행복과 조금 더 가까워질 수 있습니다. 우리 모두 행복한 월급쟁이가 됩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