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심리학자가 말하는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3가지 생각

뷰포인트 2016. 10. 4.
반응형

누구나 부자가 되길 바라는 마음이 가슴속 한편에 있기 마련입니다. 그런데 나쁜 생각 때문에 부자로 가는 길 자체가 막히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 포스트에서는 일본의 심리학자인 나이토 요시히토 교수가 말하는 '당신을 부자로 만드는 3가지 생각'에 대해서 소개합니다.

 

 

 

 1.  돈에 대한 관념

 

입으로는 부자가 되고 싶다고 말하지만 '돈'에 대해 전혀 생각하지 않습니다. 소비생활을 비롯한 모든 것이 예전과 똑같습니다.

 

요시히토 교수는 정말로 부자가 되고 싶다면 '부자란 무엇인가?', '돈이란 무엇인가?'에 대해서 항상 생각해야 하고, 나아가 생활 자체가 변화해야 한다고 말합니다.

 

 

 2.  긍정적인 생각

 

무언가 일이 잘 안 풀릴 때 대부분 사람들의 머릿속은 부정적인 것들로 가득 차고, 그것들에 의해 지배당하게 됩니다.

 

 

그러나 부자가 되고 싶다면 돈과 관련된 단어인 승리, 경쟁력, 성공, 행복 등 긍정적인 단어들을 머릿속에 채워야 긍정적인 에너지가 발생한다고 합니다.

 

 

 3.  질투는 No!

 

좋은 직장, 좋은 차, 좋은 집 등 다른 사람과 자신을 비교하는 순간 질투의 싹이 트면서 스스로를 괴롭게 만드는 구렁텅이로 빠지게 됩니다.

 

"질투는 부자들의 생각과는 정반대되는 곳에 있다."고 요시히토 교수는 지적합니다. 허영을 좇는 것이 아닌, 동경을 택하는 쪽이 긍정적인 감정과 에너지를 발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여기까지 '부자로 만드는 3가지 생각'을 소개해드렸습니다. 공감되는 부분도 있고, 그렇지 않은 부분도 있는데요.

 

한 가지 분명한 것은 부정적인 생각으로 가득 찬 사람이 성공하는 것을 저는 아직까지 본 적이 없다는 겁니다. 여러분은 어떠신가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