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에 좋은 아침 식사 BEST 3

뷰포인트 2018. 2. 21.
반응형

 

다이어트 중이라면 세 끼 식사 중 가장 중요한 것은 아침 식사입니다. 신체 리듬을 정돈해주고, 살이 붙기 어려운 체질로 개선해주기 때문인데요. 이 글에서는 다이어트에 좋은 아침 식사 BEST 3를 소개합니다.

 

 

1. 발효 식품

발효 식품의 섭취는 장내 환경을 좋게 만들어 변비를 해소해줍니다. 연구에 따르면 장이 건강한 사람은 살이 찌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하지만, 유산균 같은 좋은 박테리아는 나이가 들수록 체내에서 감소해 버리므로 음식으로 보충해 장을 건강하게 유지해주어야 합니다.

 

요구르트나 김치, 낫토 등 발효 식품은 장내 세균의 질을 높여주죠. 아침 식사로는 낫토와 삶은 채소를 버무리거나 무가당 요구르트와 샐러드를 추천합니다.

 

2. 채소와 과일

미용과 건강을 위해 채소와 과일을 충분히 섭취해주는 것이 좋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습니다. 안티에이징 효과를 기대할 수 있는 베타카로틴과 피부 미용에 필수적인 비타민C의 공급원이 되어주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채소와 과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는 혈당치의 상승을 완만하게 해주고, 체지방 합성을 방해하는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발효 식품과 마찬가지로 장을 건강하게 해주죠. 아침에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음식은 채소를 듬뿍 넣은 된장국이나 샐러드입니다.

 

 

3. 빵보다는 밥

식습관이 서구화되면서 아침 식사를 빵으로 드시는 분들도 꽤 많은데요. 왜 빵보다는 밥이 더 나은 것일까요? 그 이유는 '혈당'에 있습니다. 빵은 소화가 빨리 되는 만큼 혈당을 빨리 상승시켜 버립니다.

 

혈당 상승은 체지방을 합성시킬 수 있으므로 아침 식사로 빵을 먹으면 공복에 갑자기 혈당이 오르기 때문에 살이 찌기 쉬운 체질로 바뀔 수 있으니 주의해야 합니다.

 

 

이렇게 다이어트에 좋은 아침 식사 3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아침에는 시간이 없어!'라고 생각하시는 분들 계시겠지만, 조금 일찍 일어나 건강한 아침 식사를 챙겨 먹으면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컨디션 조절에 효과적이라 업무 효율에도 좋은 영향을 미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