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3kg 감량에 성공한 BJ 사채업자의 다이어트 비법

뷰포인트 2016. 12. 1.
반응형

▲아시다시피 아프리카TV는 인터넷 개인방송 플랫폼입니다. 게임방송을 비롯한 먹방, 시사 방송 등이 유명하죠. 이 글에서는 피나는 노력 끝에 73kg 감량에 성공한 BJ '사채업자'(직업이 아닌, 닉네임)의 다이어트 비법을 소개하려고 합니다. 게임 방송과 먹방을 병행하고 있는 그는 아프리카TV의 먹방 BJ 중에서도 이름이 꽤 알려져 있는데요.

 

 

▲먹방으로 유명한 BJ들이 밝고 건전한 방송을 지향한다면, 사채업자는 조금 싸이코틱하지만 개성 넘치고 웃기는 먹방을 지향하죠. 그런 그에게는 한 가지 고민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초고도비만'이었습니다. 키 175cm에 130kg의 거구를 가지고 있을 정도로 아주 심각했죠.

 

▲하지만, 그가 처음부터 비만이었던 것은 아닙니다. 원래는 정상 체중에 심지어 놀라울 정도로 핸섬하고 깔끔한 이미지였습니다. 그러나 어느 순간 살이 찌기 시작하면서 초고도비만이 되었다고 합니다. 과체중으로 인해 무릎이 안 좋아지는 등 건강에도 이상이 생기기 시작했죠.

 

▲그래서 그는 자신의 인생에서 아주 중대한 결정임과 동시에 터닝 포인트가 될 수 있는 '다이어트'를 결심하게 된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그를 놀리며 실패할 거라 비웃었지만, 그는 다이어트에 멋지게 성공하고 시청자들 앞에 나타났습니다.

 

 

▲이제는 다소 왜소해 보이기까지 하는 BJ사채업자는 130kg의 거구에서 57.4kg으로 감량에 성공했다고 밝혔는데요. 무려 73kg에 가까운 살을 뺀 겁니다. 지방흡입과 같은 의학적 도움 없이 몇 개월간 하루에 몇 시간씩 걷기와 운동, 식단 조절을 통해서만 뺀 거죠.

 

"도대체 어떻게 다이어트에 성공한 것이냐?"라는 시청자들의 질문에 그는 이렇게 답했습니다.

 

다이어트를 하다 보면 중간에 힘든 시기가 반드시 찾아옵니다. 저 역시 빠졌던 살이 다시 찌는 요요현상이 오기도 했지만, 무시하고 평소 하던 대로 꾸준히 운동을 했습니다. 비 오는 날에도 우비를 쓰고 나가서 걸었으니까요.

 

여러분도 많은 다이어트 방법에 대해 알고 있을 테지만, 중간에 포기하기 때문에 실패하는 겁니다. 포기하지 않으면 여러분들도 저처럼 다이어트에 분명히 성공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중간에 절대 포기하지 마세요.

 

이 이야기를 듣고 난 후 어떤 면에서는 다이어트도 우리의 인생과 닮아 있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인생의 어느 순간에 다다르면 누구에게나 한 번쯤 포기하고 싶은 순간이 찾아오기 마련이니까요. '포기는 김장할 때나 쓰는 거야'라는 말이 문득 떠오르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