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살 빼는 데 전혀 도움 되지 않을 것 같은 이상하고 황당한 '다이어트' 5

뷰포인트 2018. 8. 26.
반응형

 

건강과 미용을 목적으로 다이어트하시는 분들을 어렵지 않게 볼 수 있습니다. 식이요법, 운동 등 다양한 방법으로 다이어트를 하시는데요.

 

 

효과가 좋은 다이어트도 있지만, 효과가 전혀 없는 다이어트도 있죠. 이상하고 황당한 다이어트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늑대인간 다이어트

 

초승달이나 보름달이 뜰 때 24시간 동안 금식함으로써 달의 인력을 이용해 1일 3kg을 감량할 수 있다고 합니다.

 

늑대인간 다이어트의 지지자들에 따르면 보름달이나 초승달이 뜰 때 인력이 강해지기 때문에 체내의 지방이 연소된다고 합니다.

 

하지만 달의 인력이 지방을 연소시킨다는 과학적 증거는 어디에서도 찾을 수 없습니다.

 

 

2. 혈액형 다이어트

 

자연요법가인 피터 다다모가 제안한 다이어트입니다. 그는 "혈액형에 따라 먹는 것을 바꾸면 더 건강하게 살을 뺄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구체적으로 O형은 닭고기와 생선 등 동물성 단백질과의 궁합이 좋고요. A형은 채식이 좋다고 합니다.

 

그러나 과학적인 증거는 전혀 없습니다. 지난 2014년 수개월에 걸쳐 진행된 과학적인 검증 방법에서 다이어트 효과는 관찰되지 않았습니다.

 

 

3. 코튼볼 다이어트

 

면(Cotton)을 오렌지 주스 등에 담가 먹는 다이어트입니다. 면은 먹어도 소화흡수가 되지 않고 부피만 차지하기 때문에 포만감을 얻을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러나 의사들에 따르면 "면은 아무리 시간이 지나도 소화가 되지 않기 때문에 장폐색을 일으켜 사망할 수 있으니 절대 해서는 안 되는 다이어트다"라고 말합니다.

 

또한 영양실조와 탈수 증상을 일으키거나 입에 넣은 면이 기도를 막아 질식할 위험도 있습니다.

 

 

4. 촌충 다이어트

 

기생충을 장 속에서 기르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촌충은 척추동물의 뱃속에 기생하면서 숙주가 섭취한 음식물을 먹이로 성장합니다.

 

일부 칼로리를 촌충이 먹기 때문에 아무리 먹어도 살이 찌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기생충을 인간이 마음대로 제어할 수 없기 때문에 알을 까기 시작하면 돌이킬 수 없는 상황이 벌어질 수도 있습니다.

 

 

5. 플라스틱 다이어트

 

혀에 플라스틱 조각을 꿰매 붙이는 다이어트입니다. 음식을 먹을 때 혀에 통증을 느끼기 때문에 식욕이 감퇴해 살을 뺄 수 있다고 합니다.

 

이 다이어트는 2009년 미국 비벌리 힐스의 한 외과 의사가 고안했는데요. 봉합수술은 단 10분이며, 분리도 쉽다고 합니다.

 

하지만, 감염을 유발하거나 혀의 신경 조직에 손상을 주는 등 굉장한 위험한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