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알리바바 마윈 회장이 젊은이들에게 해준 인생명언 BEST 5

뷰포인트 2016. 9. 20.
반응형

미국의 유명 경제전문지인 포브스 표지모델이 된 최초의 중국 사업가 알리바바 그룹의 마윈 회장은 시대를 관통하는 통찰력과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압도적인 추진력, 자기에 대한 확고한 믿음 덕분에 최고 부자의 반열에 올랐습니다.

 

 

KBS의 교양프로그램인 '명견만리'에도 출연해 대한민국의 젊은이들에게 인생 선배로서의 조언도 아끼지 않았는데요. 부(富)의 추월 차선에 올라타기 힘든 우리 모두에게 짧지만, 깊은 생각을 할 수 있는 강력한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습니다. 함께 보시죠.

 

 

 1.  많은 사람들이 실패하는 이유는 돈이 없어서가 아니라, 돈이 많아서이다.

 

 2.  책을 많이 읽는다고 해서 반드시 성공하는 것은 아니다. 다만 성공한 후에 독서를 게을리 한다면 이것은 큰 문제가 된다.

 

 3.  꿈은 변하는 것이다. 하지만 없어서는 안 된다. 꿈은 계속해서 변하지만 이상(理想)은 일관되야 한다. 꿈은 개인의 것이지만 이상은 조직의 것이다.

 

 4.  이 세상은 당신이 무엇을 할 수 있는지가 아니라, 무엇을 해야할지에 의해 정해진다.

 

 5.  살아남는 가장 좋은 방법은 잘 만드는 것이지 크게 만드는 것이 아니다.

 

다음은 마윈 회장이 KBS 명견만리에서 강의했던 내용 중 일부입니다.

'변화를 만들어 내기 위해 내가 무엇을 할 수 있을까?'

 

치열하게 생각해보고 실행에 옮기세요. 제가 본 많은 젊은이들이 환상적인 아이디어를 가지고도 다음날 아침이 되면 잊고서 사무실로 가더군요. 생각을 실행해 옮기라는 겁니다.

 

행동을 취하세요. 모든 사람들에게 내일은 새로운 것입니다.

 

내가 젊은이들에게 하는 마지막 조언이 있는데요. 아주 열심히 일하세요. 다른 이를 위해서든 스스로를 위해서든요. 저는 제 자신을 위해 일하는 걸 선택했습니다. 스스로를 위해 일한다는 건 사회를 위해 일하는 겁니다.

 

자신을 위해 일하고 싶다면 다른 사람들을 생각해 보세요. 데이터기술의 시대를 생각해 보세요. 다른 사람들을 도와주세요. 그들이 성공을 하고 행복해지면 그게 바로 여러분이 성공하고 행복해지는 비결입니다.

 

시간이 되시는 분들은 그의 인생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도 보시길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