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륙의 위엄을 보여주는 역대급 중국 로또 당첨자들의 변장술

뷰포인트 2017. 1. 4.
반응형

복권은 서민들의 꿈이자 일종의 희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는 아주 다양한 복권들이 존재하는데요. 가장 잘 알려진 것이 거액의 당첨금을 손에 쥘 수 있는 로또 복권이죠. 소위 말하는 인생역전이라는 꿈을 복권 당첨을 통해 이룰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우 복권에 당첨되면 신분 노출을 극도로 꺼리는데요. 왜냐하면, 여기저기서 도와달라고 손을 벌리기 때문이죠. 한 TV프로그램에 소개되었던 로또 1등 당첨자는 22억에 당첨되었지만, 주변 사람들뿐만 아니라 가족들에게까지 비밀로 하며 돈 관리를 하고 있다고 합니다.

 

그런데 미국 같은 경우 고액의 복권에 당첨되면 주변 사람들에게 자신의 복권 당첨 사실을 알리기도 하고, 언론과의 인터뷰에도 기쁜 모습으로 응합니다. 아마도 이것은 각 나라마다 갖고 있는 고유한 문화의 차이 때문이 아닌가 싶은데요.

 

그렇다면 이 글의 주제인 중국의 복권 당첨자들은 어떤 모습일까요? 중국의 복권 역시 우리나라처럼 다양한 종류가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복지복권의 인기가 가장 높죠. 복지복권 중에서도 중국의 로또라 불리는 쌍색구 복권은 중국 서민들의 꿈이자 희망입니다.

 

나눔로또와 다른 점은 번호 7개를 모두 맞춰야 1등에 당첨된다는 것이죠. 기본 당첨금이 별도로 존재하기 때문에 똑같은 번호를 여러 장 사도 중복 당첨이 가능합니다. 그래서인지 1등에 당첨되기 위해 공부를 하는 사람들도 은근히 많다고 하는데요. 이렇게 열심히 공부해서 1등에 당첨된 중국의 고액 복권 당첨자들은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까요?

 

디즈니의 빅 히어로인 베이맥스 복장을 하고 나타난 이 사람은 성별도 구분하기 어렵죠? 무려 1억 7,200만 위안(약 300억)에 당첨된 사람입니다. 중국에서는 이렇게 고액 복권에 당첨되면 변장을 하고 나타나는 것이 마치 관례처럼 되어 있습니다.

 

자신의 정체를 숨겨 도와달라고 찾아오는 친구들이나 친척 혹은 도둑들로부터 자신의 당첨금을 보호하기 위해서죠.

 

이 사람은 5억 2,500만 위안(약 900억)에 당첨된 사람입니다. 정말 상상도 할 수 없는 엄청난 금액에 당첨된 사람이죠. 이 당첨자 역시 자신의 신분 노출을 막기 위해 우스꽝스러운 인형 복장을 하고 나타났습니다. 마치 귀순 용사 인터뷰를 하듯 기자들이 달려드는군요.

 

5억 6,500만 위안(약 980억)과  2억 6,000만 위안(약 450억)의 당첨자들은 판다곰 탈을 쓰고 나타났습니다. 중국에서는 이렇게 고액 당첨자가 나오면 당첨금도 당첨금이지만, 어떤 모습으로 나타날지 많은 사람들이 궁금해합니다.

 

미키마우스 탈을 쓰고 나타난 사람도 4억 9,700만 위안(약 860억)의 당첨금을 받아갔습니다.

 

이외에도 크고 작은 복권에 당첨되면 중국 사람들은 어김없이 가면이나 탈을 쓰고 나타나 당첨금을 받아가는데요. 재밌기도 하지만, 한편으로는 조금 씁쓸한 마음도 드는군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