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 연방수사국 FBI가 압수 공개한 생활형 무기들

뷰포인트 2017. 1. 2.
반응형

 

수많은 음모론을 생산했던 2001년 미국에서 일어난 911테러 사건 이후 미국 정부는 테러와의 전쟁을 선포하며, 현재까지도 테러에 대해 굉장히 민감하게 반응을 보이고 있습니다. 미 연방수사국 FBI는 테러범들의 수사 과정 중에 압수한 생활형 무기들을 공개했는데요.

 

 

 

미국에서는 장난삼아서라도 아래에 소개하는 무기들과 비슷한 것들을 들고 다니다 적발되면 그 즉시 잡혀가 조사를 받게 된다고 합니다. 어떠한 형태로든 테러는 국가에 위협이 되기 때문이죠. 이 글에서는 FBI가 압수 공개한 생활형 무기 몇 가지를 소개합니다.

 

▲평범한 열쇠에 소형 칼을 숨겨놓았습니다. 작은 무기일수록 위험한 이유는 눈에 잘 띄지 않기 때문에 위험에 대한 인식 즉각적으로 일어나지 않기 때문입니다. 저 칼을 날카롭게 연마하면 순식간에 치명상을 입히는 것이 가능합니다.

 

▲이번 무기는 벨트 버클에 숨겨놓은 칼입니다. 일반적으로 벨트 버클에 칼을 숨겨놓았을 거로 생각하기는 어렵죠. 특수제작되었다는 뜻입니다.

 

▲일반적인 악세사리처럼 보이지만, 손잡이 형태로 된 돌출 부분을 잡아당기면 칼이 나옵니다. 눈이나 목에 한 번 스치기만 해도 치명상을 입을 수 있습니다. 즉, 살상이 가능하다는 이야기입니다.

 

▲목걸이나 가방에 매다는 펜던트형 칼입니다. 겉모양만 보면 칼이라고 생각하기 어렵습니다. FBI는 언제든 위험이 될지 모르는 이런 것들까지 찾아내 데이터화 시켜 보관하고 있습니다.

 

 

▲위의 2가지 무기는 열쇠 고리형 칼입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굉장히 날카롭고 위험해 보이네요.

 

▲볼펜형 무기입니다. 북한 공작원들이 사용하는 것보다 수준이 낮지만, 위험한 것은 매한가지죠.

 

▲어르신들이 사용하는 지팡이형 칼입니다. 영화에서 종종 볼 수 있는 무기인데요. 작은 칼보다 훨씬 위력적이고 위험합니다.

 

▲우산형 무기입니다. 갑자기 꺼내서 어디 한군데 찌르기라도 한다면 대처하기도 어려울 것처럼 보이네요.

 

▲카드형 무기입니다. 날카로운 침과 칼이 숨겨져 있네요. 아마도 지갑 속에 넣어 소지했던 것 같습니다.

 

▲이 무기는 라이터형으로 되어 있습니다. 담뱃불을 붙여주겠다며 기습을 할 수 있겠네요.

 

위에 소개한 무기들은 FBI가 일반인들의 경각심을 불러일으키기 위해 공개했다고 하는데요. 이외에도 창의력 넘치는(?) 기상천외한 무기들이 굉장히 많지만, 보안상 공개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아마 이런 무기들은 미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 퍼져 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