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인들이 투표로 뽑은 최고의 특수부대 TOP5

뷰포인트 2017. 1. 4.
반응형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의 많은 남자들이 밀리터리에 관한 것들에 상당히 관심이 많습니다. 특히 인간의 한계를 뛰어넘는 강력한 특수부대에 관한 이야기는 항상 남자들의 흥미를 자극하죠. 이 글에서는 미국의 대형 밀리터리 커뮤니티 사이트에서 회원들의 투표를 통해 뽑은 최고의 특수부대 TOP5를 소개합니다.

 

 

5. 알파 그룹 (러시아)

인질구출 및 대테러에 특화된 특수부대입니다. 러시아의 특수부대를 지칭하는 스페츠나츠 내에서도 최고의 실력을 자랑합니다. 1974년 당시 소련 KGB(국가보안위원회) 의장이 1980년 소련의 모스크바에서 열리는 하계 올림픽을 대비해 창설했죠.

 

4. 그린베레 (미국)

'억압으로부터의 해방'을 모토로 하는 미 육군 특수작전사령부 예하에 있는 특수부대입니다. 녹색 베레모가 상징인 이 특수부대는 적의 전/후방을 교란하는 게릴라전에 특화된 부대인데요. 그린베레 대원 한 명이 육군 보병 200명에 해당하는 전력을 가지고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3. 델타포스 (미국)

미 육군 특수작전사령부 소속이기는 하지만, 독자적인 지휘체계를 갖고 작전을 수행하는 특수부대입니다. 특히 민간인으로 위장 후 적국에 잠입해 군사 공작이나 선전, 요인납치 등 스파이 임무에 매우 탁월한 능력을 보입니다. 이들은 '기습, 속공, 승리'라는 모토를 가지고 있습니다.

 

 

2. 네이비씰 (미국)

1962년 케네디 대통령의 뜻에 따라 창설된 미 해군 소속의 특수부대 네이비씰은 육해공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해낼 수 있는 몇 안 되는 특수부대 중 하나입니다. 미국 내에서뿐만 아니라 전 세계에서도 인정할 정도로 인질구출, VIP 보호, 요인 납치/암살, 대테러 방어 등 거의 모든 임무에 대한 수행 능력이 매우 탁월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1. SAS (영국)

특수부대의 조상님이라고 할 수 있는 SAS는 자타공인 최고의 특수부대로 불리고 있습니다. 지구상에 존재하는 모든 특수부대는 SAS를 모델로 해 만들어졌다고 해도 과언이 아닌데요. 모든 임무를 완벽히 수행하며, 특히 적진의 시설에 침투해 벌이는 파괴공작은 타의 추종을 불허합니다. SAS 대원들이 다른 국가의 특수부대 교관을 맡아 지식과 기술을 전수할 정도로 존재감이 엄청납니다.

 

2, 3, 4위가 모두 미국의 특수부대인 것을 보니 '역시 팔은 안으로 굽는구나'라는 생각이 문득 듭니다. 대한민국 해군특수전전단의 UDT/SEAL 역시 세계적인 특수부대들과 견주어도 전혀 밀리지 않는데 순위에 빠져 있어 조금은 서운한 마음이 생기는데요.

 

UDT/SEAL의 '무사트'는 매우 강력한 팀 단위 전술공격 시스템으로 팀을 이루어 수행하는 작전뿐만 아니라 대인전에서도 아주 강력하기 때문입니다. 해마다 열리는 특수부대 올림픽에 우리나라도 종종 출전해서 대한민국 특수부대의 존재를 알리고 위엄을 드러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