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고기 먹을 때 설명해주면 '육식 전문가'처럼 보이는 '소고기' 부위별 특징

뷰포인트 2018. 10. 25.
반응형

 

소고기는 부위에 따라 육질도 맛도 다른데요. 알고 있으면 전문가처럼 보이는 소고기 부위별 특징을 알아보겠습니다.

 

 

 

1. 살치살

 

살치살은 윗등심살 앞부분에 붙어 있는 삼각형 모양의 근육을 분리해 정형한 것입니다. 식감이 좋고 입안에서 살살 녹습니다.

 

 

2. 치마살

 

소의 뒷다리 부분에 인접해 있는 복부 뒤쪽의 원통 모양 부위입니다. 육즙과 지방이 풍부합니다.

 

 

3. 토시살

 

토시살은 갈비뼈 안쪽의 가슴뼈에 붙은 부위로 소 한 마리당 500g밖에 나오지 않습니다. 고소한 풍미가 일품입니다.

 

 

4. 안창살

 

갈비 안쪽에 가로로 붙어 있는 살입니다. 씹을수록 맛이 우러나는 필수아미노산의 보고죠.

 

 

5. 업진살

 

소의 복부 중앙 아랫부분으로 풍부한 섬유질을 가진 것이 특징입니다. 수육과 탕으로 최고입니다.

 

 

 

6. 등심

 

소의 등골뼈에 붙은 살코기인데요. 육즙이 달면서도 고소해 소고기 으뜸부위 중 하나로 꼽힙니다.

 

 

7. 안심

 

등심 안쪽에 위치한 부분으로 부드러운 육질과 비단결처럼 고운 고기결이 특징입니다. 이가 약한 어린아이들도 안심하고 먹을 수 있습니다.

 

 

8. 채끝

 

소의 등뼈 끝부분 요추에서 바깥쪽으로 형성된 부위의 살코기입니다. 은근하고도 강한 향에 입맛이 절로 살아납니다.

 

 

9. 부채살

 

소의 앞다리 위쪽 부분 살입니다. 식감이 좋고 감칠맛이 매우 뛰어난 명품 부위입니다.

 

 

10. 갈비살

 

갈비 부위의 살코기입니다. 골즙과 육즙이 어우러져 풍미가 뛰어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