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먹기 싫어도 매일 먹으면 '성인병' 예방해주는 '식품' 9

뷰포인트 2018. 9. 8.
반응형

 

성인이 잘 걸리는 성인병은 주로 식습관의 불균형으로 인해 나타납니다. 병에 취약한 체질의 사람이 아니더라도 몸에 나쁜 음식을 꾸준히 먹으면 걸리는 병인데요.

 

성인병의 종류에는 고혈압, 당뇨병, 고지혈증, 동맥경화 등이 있죠. 특히 음주, 흡연, 비만이 성인병의 주된 원인으로 지목되고 있습니다.

 

 

따라서 건강한 먹거리를 섭취하는 것이 중요하다 할 수 있는데요. 성인병을 예방해주는 식품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토마토

 

토마토는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의사들이 많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의 공급원이 되어주며, 뇌졸중과 심근경색을 예방하고 암 예방에도 좋습니다.

 

 

2. 요구르트

 

충분한 칼슘 보충을 위해 요구르트 매일 먹으면 좋습니다. 우리 몸에 유익한 장내 세균에게 좋은 환경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됩니다.

 

 

3. 청국장, 낫토

 

청국장 같은 콩 발효 식품은 호르몬 계통에 발생할지 모를 악성 종양의 생성을 억제하는 데 효과가 있습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의사들이 추천하는 먹거리 중 하나입니다.

 

 

4. 브로콜리

 

브로콜리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과 심장병 예방에 좋습니다. 특히 여성들에게 좋은 먹거리입니다.

 

 

5. 올리브 오일

 

올리브 오일은 노화 방지 및 콜레스테롤이 쌓이는 것을 억제해 성인병 예방과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 기능을 돕고 변비, 당뇨병 예방, 피부보호 및 어린이들의 뼈와 뇌 발달을 돕습니다.

 

 

 

6. 비타민 C

 

비타민 C가 많이 함유된 식품은 귤, 키위, 레몬,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다른 동물들은 비타민 C를 체내에서 합성할 수 있지만, 인간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식품을 통해 충분히 섭취해줘야 합니다.

 

 

7. 마늘, 양파

 

마늘의 알리신은 강력한 항균 작용이 있고, 면역세포가 하는 일을 덜어줘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양파의 이눌린은 장내 유산균의 활성화를 도와주기 때문에 평소에 자주 섭취하는 것이 좋습니다.

 

 

8. 표고버섯

 

표고버섯에는 건강식품에 많이 사용되는 베타글루칸이라는 면역 성분이 풍부하며, 바이러스를 잡아먹는 레티난 성분의 함량이 높아 아이나 어른 할 것 없이 면역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달걀

 

달걀은 훌륭한 단백질 공급원이 되어주며, 나트륨이 적고 비타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담은 완전식품입니다. 하루에 1~2개 정도 섭취하면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