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 국방부 펜타곤 중앙에 자리 잡은 오각형 건물의 정체

뷰포인트 2017. 10. 16.
반응형

 

오각형의 모양 때문에 이름 붙여진 펜타곤(Pentagon)은 지상 5층, 지하 2층으로 지어진 미 국방부 건물입니다. 링(Ring)이라고 불리는 복도로 연결된 건물이 5겹으로 되어 있는데요.

 

 

 

정부 건물로는 세계 최대 규모이며, 묘한 느낌의 건축 디자인 때문에 외계인과 연관이 있다는 루머가 나돌기도 했습니다.

 

 

이 펜타곤의 안뜰에는 오각형 모양의 수수께끼 건물이 하나 있습니다. 과거 냉전 시대 구소련에서는 펜타곤 안에 있는 이 건물에서 고위급 간부들이 모여 회의를 여는 매우 중요한 시설이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래서 전쟁 발발 시 A급 폭파대상에 포함되어 있기도 했죠.

 

 

구소련 첩보기관에서 그렇게 생각할 수밖에 없던 이유는 펜타곤 정 가운데에 위치한 수수께끼 건물에서는 펜타곤 내의 어떤 구역으로 가든지 5분이 채 걸리지 않기 때문에 매우 기능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추정할 수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펜타곤 중앙에 자리 잡은 수수께끼 건물의 정체는 무엇일까요? 구소련이 생각했던 것처럼 군사적으로 매우 중요한 기능을 하는 건물일까요?

 

 

사실 이 건물은 멕시코 음식 전문점과 은행이 입점해 있는 건물입니다. 펜타곤에서 근무하는 군인들이 출출하거나 은행 업무를 볼 때 들르는 곳이죠. 위성기술이 발달하면서 건물의 정체가 밝혀지자 구소련의 추측은 해프닝으로 끝났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