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술 마시는 것을 그만두면 강제로 얻게 되는 6가지 혜택

뷰포인트 2017. 8. 22.
반응형

 

편안한 분위기에서 술을 마시며 도란도란 이야기를 나누는 것은 참 즐거운 일입니다. 그러나 술 마시는 것이 습관화되면 술이 숨기고 있던 안 좋은 영향들이 나타나 건강을 해치거나 질병을 초래할 수 있죠. 심지어 음주운전 등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경우도 종종 볼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술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즐거운 술자리의 유혹을 뿌리치기란 여간해서는 쉬운 일이 아닌데요. 이 글에서는 술 마시는 것을 그만두면 강제로 얻게 되는 6가지 혜택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1. 수면의 질이 좋아진다

잠이 안 올 때 가볍게 술을 한잔하고 잠을 청하는 사람들이 있는데요. 2015년 호주 멜버른 대학이 발표한 '알코올 중독에 관한 연구'에 따르면 알코올은 수면을 방해하는 성질을 갖고 있기 때문에 오히려 몸에 스트레스를 유발해 다음 날 더 피곤함을 느낄 수 있답니다.

 

2. 암에 걸릴 위험이 줄어든다

미국 국립 암 연구소에 따르면 과음을 자주 하게 되면 간암, 유방암, 두경부암, 식도암, 대장암 등을 일으키는 원인이 될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술과 담배를 함께 할 경우 그 위험은 더욱 커진다고 하죠.

 

3. 절약할 수 있다

혼술이 유행하고 있는 요즘이지만, 집에서 간단하게 혼자 술을 마신다고 해도 지갑에서 1~2만 원은 쉽게 나갑니다. 술집에 가서 마시게 되면 지출 금액은 더욱 늘어나게 되는데요. 술 마시는 횟수만 줄여도 지출이 꽤 많이 줄어들게 됩니다.

 

 

4. 과식을 하지 않는다

술을 마시면 속을 보호하고 다음 날 숙취를 걱정해 자연스럽게 이런저런 안주를 먹게 됩니다. 술 마시는 시간이 길어지면 길어질수록 안주도 많이 먹게 되죠. 식사와 달리 술을 마실 때는 정해진 양보다 많이 먹는 경우가 많습니다. 잘 아시다시피 과식은 살찌는 지름길입니다.

 

5. 다이어트가 된다

앞서 이야기한 것처럼 술자리에서는 자연스레 먹는 양이 늘어나게 됩니다. 즉, 불필요한 칼로리를 섭취하게 된다는 뜻인데요. 소주 한 잔에 약 55kcal, 맥주는 200ml를 기준으로 약 96kcal입니다. 안주까지 더하면 칼로리 섭취량은 우리가 생각했던 것보다 훨씬 많습니다.

 

6. 피부가 깨끗해진다

술은 우리 몸에 탈수와 염증을 일으켜 피부에 손상을 준다고 합니다. 따라서 술 마시는 것을 그만두는 것만으로도 손상된 혈관이 줄어들어 피부색이 한결 좋아지죠. 과도한 음주는 피부 건강의 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