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제대로 일깨워주는 무서운 사진들

뷰포인트 2017. 5. 2.
반응형

 

따뜻하거나 선선한 계절이 되면 자전거를 타기에 정말 좋습니다. 상쾌한 바람을 맞으며 페달을 밟을 때의 느낌은 '이런 게 휴식이구나'라는 생각을 하게 만들어 주는데요. 그런데 자전거나 오토바이를 탈 때 안전장비를 착용하지 않는 사람들을 의외로 많이 볼 수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헬멧은 인체 부위 중 가장 중요하다고 여겨지는 뇌를 보호하기 때문에 특히 중요하죠. 이 글에서는 미술/디자인 공동체인 보어드판다에 소개된 헬멧 착용의 중요성을 일깨워주는 사진들을 소개합니다.

 

▲이 헬멧을 착용했던 사람은 오토바이를 타다가 앞으로 넘어진 것을 재연해 헬멧에 상처를 내보았습니다. 보시다시피 헬멧을 착용하지 않으면 얼굴을 못 알아볼 정도의 상태가 될 겁니다.

 

▲좌회전하면서 들어오던 자동차와 정면충돌한 자전거 운전자의 헬멧입니다. 자동차 앞 유리가 박살 나 구멍이 생겼을 정도로 강한 충격으로 부딪혔는데요. 만약 헬멧을 쓰고 있지 않았다면 자동차 앞 유리와 함께 자전거 운전자의 머리도 함께 박살 났을 겁니다.

 

▲총알을 막아준 경찰의 헬멧입니다. 총기 소지가 자유롭지 않은 우리나라에서는 크게 상관없지만, 작전 중이던 경찰이 헬멧을 착용하지 않았다면 그 자리에서 즉사했을 것이라는 예상은 어렵지 않게 할 수 있습니다.

 

 

▲두 동강이 나버린 자전거 헬멧입니다. 이 헬멧의 사진을 제공한 자전거 운전자는 헬멧이 친구의 목숨을 구해줬다고 말했습니다.

 

▲시속 80km의 속도로 달리다가 사고가 난 자전거의 헬멧입니다. 보시는 것처럼 완전히 작살난 모습인데요. 자전거를 타고 고속주행을 하는 것은 굉장히 위험합니다.

 

▲사슴과 정면으로 부딪친 오토바이 헬멧입니다. 인간의 두개골은 생각보다 견고하고 단단하지만 빠른 속도로 달리면서 박치기를 하게 되면 그 순간 요단강을 건너게 되죠.

 

▲헬멧 덕분에 목숨을 건진 자전거 운전자입니다. 헬멧은 머리를 보호하는 훌륭한 안전장비죠. 자전거/오토바이를 탈 때나 공사장에서 반드시 헬멧을 쓰라고 하는 이유는 소중한 생명을 보호하기 때문입니다. 따라서 헬멧은 무조건 써야 합니다. '뭐 별일 있겠어?'라고 안일하게 생각하는 순간 저승사자와 면담하게 될 수도 있음을 잊지 마세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