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어깨 깡패' 운동법 3가지

뷰포인트 2016. 12. 16.
반응형

 

남자의 넓은 어깨는 남성성의 상징이기도 합니다. 특히 여성들은 넓은 어깨를 가진 남자에게 남자다운 매력을 느낀다고 하는데요. 그래서 연예인들 역시 넓은 어깨를 갖기 위해 열심히 노력해 '어깨 깡패'로 거듭나는 경우가 많습니다.

 

 

넓은 어깨를 갖는 것만으로도 더욱 남성스러워질 뿐만 아니라 옷맵시도 살아나고, 심지어 넓은 어깨 때문에 얼굴이 작아 보이는 효과까지 나타나기도 하죠. 이 글에서는 집에서 쉽게 할 수 있는 '상남자가 되기 위한 어깨 깡패 운동법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푸쉬업

▲어깨, 팔, 가슴까지 전체적으로 효과가 있는 운동 방법입니다. 하루에 50개씩 꾸준히 하는 습관을 갖게 되면 효과가 반드시 나타납니다. 푸쉬업을 할 때 주의할 점은 몸이 일직선이 된 상태를 유지한 채로 올라갔다, 내려갔다를 반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호흡은 몸을 낮출 때 숨을 들이마시고, 올라갈 때 숨을 내쉽니다.

 

▲무릎을 땅에 붙이고 하는 푸시업도 가능하며, 이때도 반드시 몸이 일직선이 되도록 하는 바른 자세를 유지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바른 자세가 유지되지 않으면 몸만 피곤할 뿐 운동 효과를 보기는 어렵습니다.

 

2. 파이크 푸쉬업

▲일반적인 푸쉬업보다 높은 강도로 어깨에 자극을 줄 수 있습니다. 위의 사진처럼 자세를 취한 후 팔굽혀펴기를 하면 됩니다. 요령은 머리가 바닥에 닿기 직전까지 낮추고, 천천히 팔을 뻗어 처음 자세로 돌아가는 것입니다.

 

 

ㄱ. 초보자는 13~25회씩 5세트를 실시합니다. (세트 휴식 시간 30초)

ㄴ. 초보자는 엉덩이의 각도를 낮추면 조금 더 쉽게 할 수 있습니다.

ㄷ. 엉덩이의 각도가 높을수록 어깨 근육에 많은 체중이 실려 운동 효과가 높아집니다.

 

3. 벤치딥

▲의자만 있으면 집에서 뿐만 아니라 사무실, 공원 등 어디서나 쉽게 할 수 있는 운동입니다. 주요 운동 부위는 삼각근이며, 어깨와 가슴에도 운동효과가 나타납니다.

 

ㄱ. 벤치에 양팔을 어깨 너비 정도로 펼칩니다.

ㄴ. 다리는 바닥에 지지해 미끄러지지 않도록 합니다.

ㄷ. 팔꿈치를 낮출 때 직각이 되도록 해야 하며, 순수하게 팔의 힘만을 사용해 상체를 들어 올려야 합니다.

ㄹ. 숨은 내려갈 때 들이마시고, 올라올 때 내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