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숙취예방! 술 마시기 전에 먹어두면 좋은 것들 TOP 3

뷰포인트 2016. 12. 19.
반응형

 

연말이 되면 회식이다 송년회다 해서 정말 눈코 뜰 새 없이 술자리가 많아집니다. 1년 동안 마실 술을 12월 한 달에 다 마신다고 해도 지나친 말이 아닐 정도인데요. 좋은 사람들과 즐거운 술자리를 갖는 것도 좋지만, 건강을 해쳐서는 안 되겠죠. 이 글에서는 술 마시기 전에 먹어두면 좋은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공복에 마시지 않는다

술을 마시기 전에는 반드시 뱃속을 채워두는 것이 좋습니다. 공복에 마실 경우 알코올의 체내 흡수 속도가 빨라져 소주 몇 잔에도 정신줄을 놓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빈 속에 술을 마시는 것은 간장과 위장의 기능을 떨어뜨리기 때문에 건강에 좋을리가 없겠죠. 따라서 음주 전에는 간단히라도 식사를 하는 것이 매우 좋습니다.

 

2. 우유마시기

술을 마시기 전에 우유를 마시면 좋다는 이야기는 많이 알려져 있습니다. 우유에 포함된 지방 성분이 위장에 막을 둘러 보호한다고 하는데요. 사람마다 나타나는 효과가 다르지만, 식사를 하기 여의치 않은 상황이라면 우유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3. 지방 섭취

숙취 예방 대책으로 가장 효과가 있는 것은 바로 '지방'입니다. 유럽에서는 술을 마시기 전에 올리브 기름 한숟갈을 먹습니다. 러시아 같은 경우 버터 한숟갈을 먹는 것이 습관화 되어 있죠. 이는 알코올이 위장에서 흡수되는 것을 줄여 줍니다. 이외에도 여러 가지 음식들이 있지만, 위에 소개한 3가지가 가장 효과적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