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대한민국 해군 특수부대 UDT의 근접전투훈련 클라스

뷰포인트 2016. 11. 3.
반응형

 

대한민국 해군 최고의 특수부대인 UDT는 해군작전사령부의 직할부대입니다. 한국전쟁 이후 상륙작전의 중요성을 깨닫고 미국 해군의 영향을 받아 창설된 부대인데요. 우리나라 특수부대 중에서도 가장 훌륭한 작전 수행능력을 갖추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 해군 특수부대는 아래와 같이 분류되어 있습니다.

 

- UDT (Underwater Demolition Team) 선견작전대

 

- SEAL (Sea, Air and Land) 특수작전대

 

- EOD (Explosive Ordnance Disposal) 폭발물처리대

 

- CT (Counter Terror) 해상대테러 특수임무대

 

 

특히 UDT의 근접전투훈련은 단검과 맨손을 이용한 시가전, 인질구출 작전에 활용되는 매우 중요한 훈련방법 중 하나인데, 동체 시력과 반응속도를 향상시키기 위한 이러한 훈련방법은 전 세계에서도 대한민국 UDT에서만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러한 근접전투훈련은 팀뿐만 아니라 개인의 생존과 작전 수행능력을 고도로 향상시킵니다. 아래의 훈련영상을 통해 먼저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국방부에서 제작한 위의 UDT 훈련 영상을 보셨던 것처럼 단검을 이용한 근접전투는 적을 순식간에 무력화시키는 빠르고 강력한 전투기술입니다. 이들의 훈련 강도는 일반인들은 상상할 수 없을 정도로 엄청나기 때문에 실전 투입 후 즉시 활용할 수 있습니다. 아마 지금 이 순간에도 UDT는 국민들의 안녕과 대한민국을 수호하기 구슬땀을 흘리며 훈련하고 있을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