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벤져스한 능력을 가진 동물들 TOP14

뷰포인트 2016. 9. 9.
반응형

인간보다 신체 능력을 가진 동물들이 있습니다. 마치 영화 어벤져스의 초능력을 보는듯한 착각마저 불러일으키는데요.

 

 

어떤 동물들이 있는지 함께 보시죠!

 

 

 14.  아나콘다 ▲

 

강력한 체력을 가진 아나콘다는 그물 비단뱀과 더불어 세계에서 가장 큰 뱀입니다. 몸 길이는 9미터, 무게는 100kg이 훌쩍 넘습니다.


어떤 아나콘다는 20m가 넘게 성장하기도 합니다. 멧돼지나 사슴, 거북이 등을 엄청난 힘으로 조여 질식사시킨 후 한입에 삼켜버리는 무시무시한 녀석입니다.

 

 

 

 13.  캥거루쥐 ▲

 

사막에서 몇 년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 과연 살 수 있을까요? 인간은 단 며칠도 제대로 살 수 없지만 캥거루쥐는 몇 년 동안 물을 마시지 않고 살 수 있습니다.

 

그리고, 인간의 몇 배나 진한 소변을 배출하기 때문에 아주 적은 수분의 배출로 체내에 쌓인 독소를 완전히 내보낼 수 있습니다.

 

 

 

 12.  갈라파고스 자이언트 거북이 ▲

 

놀라운 생명력을 지닌 갈라파고스 자이언트 거북이의 수명은 약 170년 정도입니다. 현재 세계에서 가장 큰 거북이의 체중은 300kg정도로 그 체구 또한 굉장히 큽니다.

 

더 놀라운 것은 이 거북이들은 딱딱한 껍질 아래에 지방을 축적하기 때문에 한 달 동안 먹고 마시지 않아도 살 수 있습니다.

 

 

 

 11.  올빼미 ▲

 

올빼미는 동물들 중에서 최고의 청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올빼미들은 좌우 귀의 위치가 약간 다른데, 그로 인해 소리를 입체적으로 감지하고 소리가 어디서 들리는지 정확히 알 수 있습니다.

 

 

올빼미의 오목하고 둥그런 얼굴 모양도 일종의 센서 역할을 하기 때문에 작은 쥐가 수풀 속으로 도망치더라도 올빼미는 끝까지 추격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10.  큰박쥐 ▲

 

큰박쥐는 많은 질병을 옮기는 매개체이지만, 큰박쥐 자신은 인간이나 다른 동물들처럼 병에 걸리지 않습니다. 그래서 이런 교활함때문에 이름도 'Flying Fox' 일명 하늘을 나는 여우입니다.

 

아시아의 여러 지역과 호주에 서식하고 있습니다.

 

 

 

 9.  일각돌고래 ▲

 

상상의 동물 유니콘처럼 아름다운 뿔을 가진 일각돌고래는 국내외 다큐멘터리에도 소개된 적이 거의 없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잘 알지 못하는 동물들 중 하나입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앞서 이야기한 아름다운 뿔이 사실은 송곳니입니다.

 

 

 

 8.  흉내문어 ▲

 

보호색의 끝판왕 흉내문어는 주변의 지형, 지물의 색깔로 자신의 몸을 완벽하게 일치시킵니다. 더 황당한 것은 다른 동물을 흉내내기까지 한다는 것입니다.

 

바닷속의 천재라 불리는 이 녀석은 군사목적으로도 연구되고 있는데 정말 똑똑한 녀석입니다. 다이버들의 말에 따르면 마치 대화를 걸어오는 것 같다고 합니다.

 

 

 

 7.  골리앗 버드이터 (거미) ▲

 

거대한 몸을 가진 골리앗 버드이터는 성인 남자의 손바닥보다 훨씬 큰 몸집을 자랑합니다. 이 거미는 거의 사이코패스 수준이라 집에서 기르는 닭이나 새를 덮치기로 유명합니다.

 

 

상상이 가십니까? 거미가 새를 잡는 다는 것이요. 이 거미는 그냥 미쳤습니다.

 

 

 

 6.  하피 독수리 ▲

 

하피 독수리가 주로 먹는 동물들은 자신보다 몸집이 큰 동물들입니다. 엄청난 신체능력을 타고 나기도 했지만, 가장 큰 맹금류 중 하나인지라 그 크기 또한 어마어마합니다.

 

놀라운 것은 미끼를 이용해 다른 동물들을 잡는다는 것입니다.

 

 

 

 5.  바질리스크 ▲

 

도매뱀과의 바질리스크는 물 위를 달릴 수 있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중력에 의해 몸이 물속에 빠져야 정상이지만 1초 약 10번의 발구르기를 통해 초속 1.5m의 속도로 물 위에서 달릴 수 있습니다.

 

중국의 소림사 형님들도 바질리스크 앞에서는 그저 어린아이일 뿐입니다.

 

 

 

 4.  향유고래 ▲

 

잠수가 특기인 이 거대한 고래는 인간처럼 폐호흡을 하지만 90분 동안이나 잠수를 할 수 있습니다. 우리 같은 인간들은 1분만 숨을 참아도 정말 죽을 것 같죠. 하지만 향유고래의 몸은 바다의 아주 깊은 곳까지 잠수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이렇게 오랫동안 잠수를 할 수 있는 비결 중에 하나는 인간과는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효율적인 호흡법을 가지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3.  전기 뱀장어 ▲

 

민물에 사는 이 녀석은 600볼트의 전기를 방출해 주위에 있는 물고기들을 아주 쉽게 저승으로 보내버립니다. 인간이 전기 뱀장어의 전기 자체에 죽는 경우는 드물지만 심장 마비의 원인이 될 가능성이 존재하기 때문에 남미 지역에 여행을 갈 때는 주의해야 합니다.

 

 

 

 2.  작은 보호탑 해파리 ▲

 

진시황의 꿈은 이름도 이상한 작은 보호탑 해파리가 되는 것이었습니다. 왜냐하면 이 녀석은 불로불사 즉, 늙지도 않고 죽지도 않는 생물이기 때문입니다. 이 해파리는 외부로부터 오는 다양한 자극으로 인한 위험이 감지되면 세포 전체를 재구성 해버립니다.

 

마치 할아버지가 다시 갓난아기로 변하는 것처럼말이죠. 인류의 과학이 어디까지 발전할 지는 모르겠지만 이 해파리의 비밀이 밝혀지면 영원히 살 수 있을지도 모릅니다. 참고로 바닷가재 역시 인간들에게 잡아 먹히지 않으면 죽지 않습니다.

 

 

 

 1.  큰 사마귀 새우 ▲

 

어벤져스처럼 놀라운 능력을 가진 동물을 생각했을 때 새우를 떠올리는 사람은 아마도 없을 겁니다. 하지만 이 새우는 시속 80km의 속도로 권투선수가 펀치를 날리듯 먹이에게 펀치를 날려 KO시켜 버립니다.

 

큰 사마귀 새우의 펀치 속도가 어느 정도냐면 어지간한 두께의 수조에 넣어두면 수조를 그냥 박살내 버립니다. 이 녀석도 7위를 차지한 골리앗 버드이터(거미)처럼 그냥 미쳤습니다. 펀치 속도는 지구상의 모든 생물 중에서 가장 빠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