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어릴 때는 죽었다 깨어나도 몰랐던 '인생'에서 중요한 5가지

뷰포인트 2018. 8. 23.
반응형

 

'여행은 압축된 인생이다'라는 말을 종종 듣습니다. 새로운 곳을 여행하는 것은 마치 인생을 살아가는 것처럼 다양한 경험을 하게 되는데요.

 

30세가 되었을 때 50개국 여행을 끝마친 여행 작가 토미 워커가 여행을 통해 깨달은 '인생에서 중요한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나이는 이유가 되지 않는다

 

나이에 집착하거나 그로 인해 행동을 제한할 필요는 없습니다. 인생에서 중요한 것은 '지금까지 무엇을 해왔는지, 그리고 지금 무엇을 하고 있는지?'입니다.

 

세상에서 옳다고 말하는 방법과 순서는 무시해도 좋을지 모릅니다. 당신의 목표가 명확하다면 언젠가는 그곳에 도착합니다. 나이를 이유로 포기하지 마세요.

 

 

2. 새로운 것을 접하면 반드시 자기 것으로 만들어라

 

정보든, 사람이든, 환경이든 새로운 것을 만난다는 것은 인생에 있어서 굉장히 소중한 경험입니다.

 

새로운 것에 당황해 피하지 말고 자신의 것으로 만드세요. 언젠가는 당신에게 도움이 됩니다.

 

 

3. 넓은 시야를 가져라

 

새로운 것을 만나는 것은 여행이 가진 특권입니다. 그 특권을 낭비하지 않기 위해서는 큰 것도, 작은 것도 놓치지 않는 넓은 시야를 가져야 합니다.

 

 

 

4. 세상은 멋진 사람으로 넘친다

 

국적, 문화, 종교의 벽을 넘어 '멋지다'고 생각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대가를 요구하지 않는 친절을 경험할 때도 있죠.

 

자라온 환경에 따라 몸에 밴 습관은 다르겠지만, 결국 우리는 모두 같은 인간이라는 것을 알게 됩니다.

 

 

5. 여행은 재미만 있는 것이 아니다

 

SNS에 게시된 여행 사진들을 보면, 여행은 분명 즐거운 경험입니다. 그러나 늘 즐겁지만은 않습니다.

 

진짜 여행은 육체적으로도 정신적으로도 인내가 필요합니다. 낯선 환경에 적응하는 것은 매우 힘든 일입니다. 우리들 인생처럼 말이죠.

 

 

우리가 인생을 살면서 하는 모든 일은 자신의 행복을 위해서라는 것을 잊지 마세요. 그게 가장 중요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