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밀덕들이 환장한다는 군사작전 차량의 위엄

뷰포인트 2017. 9. 16.
반응형

 

군사작전 차량은 군사 목적으로 개발되는 경우도 있지만, 기존에 있던 차량을 개조하는 경우도 있습니다. 특수한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목적에 맞도록 개조되는 것인데요. 영화에서나 볼 법한 멋진 외관을 갖고 있기 때문에 해외의 몇몇 밀리터리 마니아들은 자신의 차를 직접 개조하기도 하죠. 이 글에서는 밀덕들이 환장한다는 군사작전 차량들을 소개합니다.

 

 

1. 병력 수송용 장갑차

▲엔지니어링 회사 리카르도와 미군이 함께 개발한 군용차량으로서 연비가 아주 좋은 병력 수송을 위한 장갑차입니다. 직렬 터보 4기통 디젤 엔진을 장착하고, 초경량 알루미늄을 사용했습니다. 이런 차를 몰고 거리로 나가면 아마 많은 사람들이 사진을 찍어 대느라 정신 없을 겁니다.

 

2. 슈퍼 장갑 순찰차

▲몬스터 트럭을 개조한 다목적 장갑 순찰차입니다. 휴대용 로켓과 소형 무기를 장착할 수 있으며, 폭발이나 적의 공격도 어느 정도 방어할 수 있습니다. 고출력 디젤 엔진과 장비를 장착했기 때문에 가격도 어마어마하죠.

 

3. 탐색 및 구조용 전투차량

▲탐색과 구조를 목적으로 하는 전투 차량으로 경량 항공기에 사용되는 금속을 사용해 만들어진 2인용 특수 군용차량입니다. 최신식 통신 장비를 갖추고 있으며, 개틀링건을 장착해 유사시에는 적과 전투를 벌일 수 있습니다. 임무 수행 중 150m 떨어진 적들을 단 한 대로 섬멸시킨 유명한 일화가 있습니다.

 

4. 초기갑 정찰차

▲약탈자라 불리는 이 녀석은 현재 남아프리카 공화국에서 사용되고 있는 정찰차입니다. 10인승으로 그 무게만도 무려 9.5톤에 달하는데요. 지뢰와 수류탄에도 견딜 수 있을 정도로 두꺼운 몸체를 자랑합니다. 평화 유지 활동을 위해 설계되어 거의 모든 경화기의 공격과 대전차 지뢰도 견딜 수 있습니다.

 

5. 특수부대용 장갑차

▲안정성과 뛰어난 기동성 때문에 특수부대에서 주로 사용하는 오프로드용 장갑차입니다. 차량 자체가 매우 견고하게 설계되어 있어 오프로드에서 매우 빠르게 이동할 수 있습니다. 특수부대 작전 시 적진의 후미로 빠르게 이동해 기습 타격하는 데 이용됩니다.

 

 

6. G왜건

▲이 차량은 우리도 잘 알고 있는 자동차 브랜드인 폭스바겐의 군용 버전입니다. 최신식 원격 통신 시스템을 갖춘 이 차량에는 머신건을 장착하고 있으며, 자체가 완전 방탄으로 되어 있습니다. 인질 구출이나 요인 경호에 쓰이고 있습니다.

 

7. 초고속 사막 정찰차

▲중동에서의 전투용으로 2010년에 만들어진 차량입니다. 사막에서만큼은 이 차량의 속도와 살상력을 따라잡을 차가 없다고 할 정도로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고 있습니다. 장착된 기관총이 상당히 위협적이죠.

 

8. 작전 지휘관 차량

▲미군에서 개발한 이 차량은 높은 기동성을 바탕으로 이동하면서 작전 명령을 내리는 지휘관 차량입니다. 전 세계 군인들이 탐낼만한 최신식 특수 장비를 모두 갖추었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장갑 능력 또한 매우 우수하죠.

 

9. 하이브리드 특수 장갑차

▲아직 개발 단계에 있는 초경량 특수 장갑차로 연비 성능 또한 매우 우수한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이 차량은 어떠한 환경에서도 살아남을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고 하는데요. 완성된다면 군사작전 차량 중에서도 최고 수준의 임무 수행 능력을 갖출 것이라고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