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치아' 망가뜨리는 수면 중 '이갈이' 방지 방법 5

뷰포인트 2019. 10. 10.
반응형


아침에 일어나 턱이 아프거나 둔한 두통을 느낀 적이 있나요? 수면 중에 이를 갈기 때문에 나타나는 증상일 수 있습니다.


이갈이의 원인은 여러 가지가 있는데요. 불안, 약물, 수면장애, 흡연 및 음주, 카페인 등이 이갈이의 원인이 됩니다.



뷰티 전문 매체 스타일크레이즈에서 이갈이 방지 방법을 소개했습니다.



1. 라벤더 에센셜 오일


라벤더 에센셜 오일 3~4방울과 올리브오일 1티스푼을 섞어 목과 턱 전체에 바른 뒤 부드럽게 마사지하세요.


라벤더 오일에는 이완을 유도하는 활성 화합물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또한 스트레스와 불안을 줄이고 숙면하도록 돕습니다.


턱 주위의 신경과 근육을 진정 시켜 이갈이 문제를 해결합니다.



2. 찜질


깨끗한 수건을 뜨거운 물에 담갔다가 물기를 짜세요. 그리고 목과 턱에 약간의 압박을 가하면서 감싸세요. 이 과정을 4~5번 반복하세요.


목과 턱에 따뜻한 압박을 가하면 근육이 이완됩니다. 이것을 통해 이갈이를 막을 수 있습니다.



3. 우유와 심황


냄비에 우유를 끓인 후 심황 가루 1작은술을 넣고 계속 저어줍니다. 차가워지기 전에 꿀 1스푼을 넣고 마십니다.



심황은 항염증 및 항산화 특성을 갖고 있고요. 우유에는 트립토판이라는 진정제 역할의 아미노산이 들어 있습니다.


우유와 심황을 함께 섭취하면 턱 근육을 이완시키고, 치아 연삭과 관련된 통증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4. 마사지


따뜻한 물로 얼굴과 목을 씻습니다. 얼굴을 말리면서 가볍게 두드리고요. 목, 턱, 어깨를 원을 그리듯 부드럽게 5분간 마사지하세요.


잠자리에 들기 전 부드럽게 마사지하면 하루 동안 쌓인 스트레스 해소에 도움 됩니다. 또한 근육을 이완시키고 수면을 유도합니다.



5. 비타민과 미네랄


신체가 제대로 기능하기 위해서는 비타민과 미네랄의 균형이 필요합니다. 둘 중 하나라도 결핍되면 스트레스와 불안을 포함해 다양한 건강 문제를 일으키죠.


부신의 적절한 기능과 스트레스 수준 관리를 위해서는 비타민 B와 C가 포함된 복합 비타민을 섭취하세요.


비타민 결핍은 반복적인 기분 변화와 심리적 스트레스 증가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마찬가지로 칼슘, 마그네슘 같은 미네랄 결핍은 불면증, 과잉 행동, 불안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영양소 결핍은 이갈이 증상을 악화시킵니다.


ⓒ1인 미디어 뷰포인트 -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