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쓰레기인 줄 알았던 '바나나 껍질'의 놀라운 효과 5

뷰포인트 2018. 7. 27.
반응형

 

바나나는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전 세계 사람들이 즐겨 먹는 과일 중 하나입니다. 맛도 좋고, 영양도 풍부하기 때문인데요.

 

 

바나나는 단순히 먹는 것 외에도 당신의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데 도움을 줍니다. 바나나 껍질을 이용한 피부관리 방법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습진, 여드름, 건선 증상을 완화

 

바나나 껍질은 건선, 여드름, 습진과 같은 심각한 피부 상태에서 나타나는 가려움과 염증을 완화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이것이 가능한 이유는 칼륨과 항산화 물질이 풍부하기 때문이죠. 방법은 간단합니다. 바나나 껍질을 적당한 크기로 자른 후 얼굴에 붙였다가 30분 후에 떼어내고 씻으면 됩니다.

 

며칠 동안 매일 3번씩 이 방법을 실천하면 확실히 달라진 피부를 느낄 수 있습니다.

 

 

2. 다크서클 제거

 

앞서 설명한 것처럼 바나나 껍질에는 칼륨이 들어 있습니다. 칼륨은 피부 외부의 염분을 제거해 수분 유지 및 붓기 빠짐에 도움을 줍니다.

 

뿐만 아니라 눈 아래 다크 서클을 제거하는 데도 좋습니다. 먼저 바나나 껍질을 (눈을 가릴 만큼 크게) 두 조각으로 자르고 자기 전 눈에 붙이고 자면 됩니다.

 

 

3. 자외선으로부터 피부 보호

 

바나나 껍질에는 비타민 C가 들어 있으며, 비타민 C는 세포의 손상을 방지하고 해로운 자외선으로 인한 피부 손상을 막아주는 훌륭한 항산화 물질입니다.

 

 

따가운 햇볕을 받기 전에 바나나 껍질을 피부에 문질러주는 것만으로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피부에 수분 공급

 

피부가 많이 건조한 편이라면 바나나 껍질의 칼륨 성분이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바나나 껍질을 자른 다음 건조한 부분에 문질러주면 됩니다.

 

 

5. 노화 예방

 

피부에 손상이 적을수록 잔주름과 같은 노화 징후가 덜 나타나는데요. 바나나 껍질에 들어 있는 풍부한 항산화 물질은 세포 손상을 예방해줍니다.

 

바나나 껍질을 피부에 문지른 다음 약 30분 동안 피부 위에 그대로 두었다가 씻어내면 됩니다.

 

 

이처럼 바나나 껍질은 피부를 건강하게 만드는 효과가 있는데요. 천연 재료이기 때문에 화학제품처럼 부작용을 걱정하지 않아도 되는 장점 또한 가지고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