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미국에서 잔디 스프링클러를 설치하면 볼 수 있는 기적

뷰포인트 2017. 3. 20.
반응형

 

해마다 미국 곳곳에는 대형 산불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짧게는 며칠부터 길게는 몇 달 동안 산불이 꺼지지 않는 경우도 있는데요. 대부분 자연적인 원인에 의해 산불이 발생하지만, 방화로 인한 산불도 일어납니다.

 

 

 

얼마 전 미국의 중부 지역에는 건조한 날씨 탓에 수십 건의 산불이 동시에 일어났습니다. 주 방위군까지 나서서 산불을 진화할 정도로 넓은 지역에 불이 일어났죠. 그런데 화마가 휩쓸고 간 자리에 멀쩡한 집 한 채가 미 공군에 의해 촬영되었습니다.

 

 

보시는 것처럼 푸릇푸릇한 잔디가 그대로 있을 정도로 집은 멀쩡한데요. 집 주변은 온통 불에 탄 흔적들뿐입니다. 산불이 휩쓸고 갔음에도 불구하고 어떻게 집이 멀쩡할 수 있었을까요?

 

 

 

그것은 바로 잔디 스프링클러 때문이었습니다. 산불 소식을 들은 집주인은 혹시나 하는 마음에 산불을 피해 대피하기 전에 잔디 스프링클러를 작동시키고 나왔던 겁니다. 덕분에 집은 아무런 피해 없이 멀쩡할 수 있었던 거죠.

 

 

만약 스프링클러를 작동시키지 않고 나왔다면 집이 그냥 홀라당 다 타버렸을 텐데, 급박한 순간에 발휘된 집주인의 센스가 빛을 발한 것 같습니다. 넓은 정원을 가진 집에 사는 사람들은 잔디 스프링클러를 설치해두면 좋겠다는 생각이 드네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