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반인은 잘 모르는 폭스바겐 그룹의 럭셔리한 위엄

뷰포인트 2017. 2. 5.
반응형

 

폭스바겐 하면 딱정벌레차가 먼저 떠오르는데요. 뉴비틀은 귀여운 외관 덕에 과거부터 여성들의 많은 사랑을 한몸에 받고 있죠.

 

 

그러나 지난 2015년 미국 환경청이 폭로한 폭스바겐 배출가스 조작 사건으로 세계적으로 엄청난 비난을 받으면서 매출에 큰 타격을 입었습니다. 뿐만 아니라 미국의 중형 디젤엔진 차주들에게 12억 달러(약 1조 3,700억 원) 상당의 환매 및 보상을 결정했죠.

 

 

 

하지만,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자동차들은 여전히 불티나게 팔려나가고 있는데요. 폭스바겐 그룹은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하이엔드 슈퍼카, 럭셔리 리무진, 버스, 트럭, 경차 등 존재하는 모든 자동차를 생산할 수 있는 회사이기 때문입니다.

 

 

적극적인 기업 인수를 반복해 현재는 10개 이상의 럭셔리 브랜드를 거느린 범접 못 할 거대한 자동차 그룹이 되었죠. 그럼 어떤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를 산하에 두고 있는지 보실까요?

 

1. 아우디

아우디가 폭스바겐 그룹 산하의 자동차라는 것은 아마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실 텐데요. 1964년에 인수한 이후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벤츠, BMW와 함께 아우디의 인기가 가장 많죠. 오랜 역사만큼이나 두터운 마니아층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2. 람보르기니

빅뱅의 지드래곤 차로도 유명한 람보르기니 역시 1998년 폭스바겐 그룹이 인수해 운영되고 있는데요. 차 한 대 가격만 수억 원이 넘기 때문에 저를 포함한 많은 남성분들의 로망이기도 하죠. 최근에는 미국의 명문으로 통하는 MIT(메사추세츠공과대학)와 합작해 50명의 엘리트 학생들을 데리고 더 좋은 차를 개발하기 위해 연구하고 있습니다.

 

3. 벤틀리

삼성 이건희 회장도 소유하고 있는 영국의 럭셔리 자동차 브랜드인 벤틀리도 폭스바겐 그룹에 1998년 인수되었습니다. 이미지 자체가 워낙 럭셔리하다 보니 부자들과 해외 셀럽들의 많은 사랑을 받고 있기도 하죠.

 

 

4. 포르쉐

쇼핑몰을 운영하며 200억대 연 매출을 기록한 배우 진재영이 자신의 포르쉐 911을 공개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요. 엔진룸이 뒤에 있어 일반적인 스포츠카에서는 느낄 수 없는 무게 중심의 이동과 짜릿함을 경험할 수 있다고 하죠. 2009년 폭스바겐 그룹이 인수했습니다.

 

5. 부가티

하이엔드 럭셔리 슈퍼카 브랜드인 프랑스의 부가티 또한 폭스바겐 그룹이 지난 1998년에 인수했습니다. 차 한 대 가격이 기본적으로 수십억씩 하기 때문에 어지간히 돈이 많지 않고 서는 구경조차 하기 힘든 자동차입니다. 우리 형 호날두의 차로도 굉장히 유명하죠.

 

앞으로 폭스바겐이 얼만큼의 보상금을 더 쓰게 될지는 두고 봐야 하겠지만, 역시 연예인 걱정이랑 부자 걱정이 세상에서 가장 쓸데없는 일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