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눈을 씻고 찾아봐도 일상생활에서 보기 힘든 세계의 극한직업 5가지

뷰포인트 2017. 4. 11.
반응형

 

세상에는 아주 다양한 직업이 존재합니다. 한국 고용정보원에 따르면 우리나라에만도 약 1만 2천여 개의 직업(2011년 기준)이 있다고 하는데요. 미국의 경우 3만여 개의 직업이 존재합니다. 우리가 잘 알지 못하는 직업이 그만큼 많다는 뜻이기도 하죠. 이 글에서는 일상생활에서 보기 힘든 세계의 극한직업 5가지를 소개합니다.

 

 

1. 살인사건 현장 청소부

살인사건 현장을 청소하는 청소부들은 마치 아무 일도 없었던 것처럼 아주 깨끗하게 청소를 해야 하는데요. 벽이나 바닥의 피나 체액 등 일반인들이 상상하기 어려운 것들을 말끔하게 치워야 합니다. 육체적으로도 힘들지만, 정신적으로도 매우 힘들다고 하죠. 우리나라의 살인사건 현장 청소부는 시사프로그램과 다큐멘터리에서 몇 번 소개된 적이 없습니다.

 

2. 헬리콥터 라인맨

영국에서는 전선을 철탑, 철구 등의 지지물에 적당한 높이로 설치하는 가선작업을 헬리콥터를 이용해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특수재질의 작업복을 입고 있기 때문에 감전사고의 위험은 없지만, 갑자기 강한 바람이 불 경우매우 위험한 상황에 놓일 수도 있습니다.

 

3. 간이화장실 청소부

미국은 야외에서 대규모 콘서트나 이벤트를 열 때 간이화장실을 놓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아시다시피 간이화장실에 모을 수 있는 배설물의 양에는 한계가 있기 때문에 가끔씩 청소를 해줘야 하죠. 굵은 호수로 오물을 빨아들이고 고압 세척기로 화장실 벽과 바닥 아래를 말끔하게 씻는 일은 비위가 약한 사람들은 하기 어렵다고 하는데요. 일이 많은 날은 근로자 한 사람당 하루 70개의 간이화장실을 청소해야 한다고 합니다.

 

 

4. 동물의 정액 채취

연구를 목적으로 동물의 정액이 필요한 경우에는 사람이 직접 채취를 해야 합니다. 동물의 종류에 따라 방법이 조금씩 다르죠. 작은 동물은 비교적 안전하지만 소나 말, 코끼리처럼 큰 동물의 경우 갑자기 채취자를 공격해 중상을 입기도 합니다.

 

5. 하수도 청소부

하수도 청소는 육체적으로 매우 힘든 일이지만, 인도의 경우는 거의 지옥 수준이라고 할 정도로 힘듭니다. 좁은 하수도로 들어가 맨손으로 침전물을 제거해야 하기 때문인데요. 뿐만 아니라 사람의 배설물, 쓰레기, 동물의 사체 등 정말 별의별 것들이 하수구로 모인다고 합니다.

 

특히 산업 폐기물이나 사체에서 발생하는 독성가스는 더욱 심각하죠. 영국 데일리메일의 보도에 따르면 인도에서는 매년 1천 명 이상이 하수도 청소 작업을 하다가 사망한다고 하네요. 이렇게 일상생활에서 보기 힘든 세계의 극한직업 5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세상에는 정말 다양한 직업이 많은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