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창의력이 뛰어난 일반인들의 기발한 발명품(?) 15가지

뷰포인트 2017. 2. 25.
반응형

 

현대 사회에서 가장 요구되는 능력 중 하나는 바로 '창의력'입니다. 세계적인 기업들이 경험만큼이나 중요시하는 것이 창의력인데요. 구글, 애플, 페이스북 같은 세계적인 IT 기업에서 그러한 현상이 더욱 두드러지게 나타납니다.

 

 

 

창의력이란 어떤 의미에서는 상상력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틀에 얽매이지 않는 생각 혹은 생각과 생각이 충돌해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힘이죠. 이 글에서는 창의력이 뛰어난 일반인들의 기발한 발명품(?) 15가지를 소개합니다.

 

1. 토끼 잔디깎이

토끼 밥도 먹이고, 잔디도 깎고 일거양득이네요.

 

2. 도시락 재킷

▲도시락과 간식을 굳이 따로 통에 담아 준비할 필요 없이 이 재킷 하나만 있으면 해결할 수 있군요.

 

▲아무래도 박진영 형님과 동엽신 형님께 영감을 받은 것이 확실한 것 같습니다.

 

3. 예거밤 전용 빨대

▲술과 에너지 음료의 조합은 정신줄 놓고 술을 폭풍 흡입할 수 있지만, 건강에는 그다지 좋지 않은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그래도 아이디어는 참 기발한 것 같습니다.

 

4. 장갑형 와이퍼

▲와이퍼 교체 비용을 절약하는 것과 동시에 못 쓰는 장갑을 재활용해 환경까지 생각하는 멋진 작품이네요.

 

5. 데스크탑 의자

▲수명이 다한 컴퓨터를 가지고 의자를 만들었습니다. IT 박물관이나 전시회에서 볼법한 발상이 참 독특하죠?

 

6. 쇼파 보트

▲쇼파 보트는 처음 보는 것 같습니다. 쇼파 가운데 파라솔만 끼우면 아주 편안하게 휴식을 취할 수 있을 것 같아 보입니다.

 

7. 슬리퍼 권총 케이스

▲권총이 슬리퍼에 딱 들어가는 게 묘하게 어울립니다. 참 알뜰하신 분이네요.

 

 

8. 페트병 쇼파

▲폐품을 활용해 일상생활에 필요한 무언가를 만드는 것은 바람직하다는 생각이 듭니다.

 

9. 자전거 핸들

▲사진에서 벌써 대륙의 위엄이 느껴지는군요. 대륙이 아니면, 그 어느 나라에서도 이런 엄청난(?) 작품은 결코 나올 수 없죠.

 

10. 버스 방공호

▲시멘트로 만든 방공호 대신 버스를 파묻어놨네요. 누구 아이디어인지는 모르겠으나, 기발합니다.

 

11. 페트병 마스크

▲마스크 수준을 넘어서 페트병 주둥이에 정화통만 달면 방독면이라고 해도 믿겠네요.

 

12. 목발 지지대

▲뜻밖의 기능 발견입니다. 아주 안정적으로 에어컨 실외기를 받쳐주고 있는 모습이네요.

 

13. 변기 그릴

▲뭔가 굉장히 찝찝한 기분이 들지만, 아이디어가 상당히 돋보이네요.

 

14. 마이크 기어

▲술 취해가지고 노래방에서 가지고 온 것 같은데......

 

15. 뚫어뻥 휴지 걸이

▲위생적으로 보이지는 않지만, 뚫어뻥을 휴지 걸이로 사용한다는 것은 정말 상상도 못 했네요.

 

 

이렇게 일반인의 기발한 발명품(?) 15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한계를 두지 않는 생각과 그것을 통한 생각의 확장에 대해 다시 한번 생각해보게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