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자에게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세계 공항 톱10

뷰포인트 2017. 3. 28.
반응형

 

영국의 항공서비스 조사기관인 스카이트랙스(Skytrax)가 최근 세계 공항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여행자들에게 기억에 남는 공항 경험을 제공하는 곳들인데요. 이 순위는 105개국에 거주하는 약 1,400만 명의 공항 이용자를 대상으로 조사되었다고 합니다.

 

 

 

조사 내용에 포함된 것들은 시설의 편의성, 화장실 위치, 공항 직원의 외국어 능력 등 총 39개 항목을 평가했습니다. 이 글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만족스러운 경험을 제공하는 10개의 공항을 소개합니다.

 

10. 프랑크푸르트 공항 (독일), 연간 이용객 6,100만 명

▲프랑크푸르트 공항은 유럽에서 네 번째로 많은 이용자 수를 자랑하는 세계 최고의 허브 공항 중 하나입니다. 270대 이상의 항공기를 보유한 루프트한자 항공의 거점이기도 하죠. 터미널 이동이 쉽고, 상점과 음식점이 훌륭한 것으로 평가됐습니다.

 

9. 런던 히드로 공항 (영국), 연간 이용객 7,500만 명

▲세계에서 세 번째로 이용자가 많은 런던 히드로 공항은 런던 지역의 5개 주요 공항 중 최대 규모입니다. 영국 항공과 버진 애틀랜틱 항공의 주요 허브 공항이기도 합니다.

 

8. 취리히 공항 (스위스), 연간 이용객 2,770만 명

▲취리히 중심부에서 불과 12km밖에 떨어져 있지 않은 취리히 공항은 스위스 국제항공의 거점이며, 스위스의 도시와 도시를 연결하는 허브 공항입니다. 환승 대기 시간이 긴 여행자를 위한 자전거와 인라인스케이트를 대여해주고, 스위스 교통 박물관 투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7. 중부 국제공항 (일본), 980만 명

▲나고야에서 가까운 인공섬에 건설된 중부국제공항은 세계 최고의 공항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습니다. 높이 300미터의 전망대에서는 나고야 항으로 입출항하는 선박들을 구경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석양을 보며, 전통적인 일본식 목욕을 즐길 수 있습니다.

 

6. 하마드 국제공항 (카타르), 연간 이용객 3,000만 명

▲하마드 국제공항은 2014년에 영업을 시작해 현재는 카타르의 항공 거점이 되고 있습니다. 공항과 2개의 터미널에 160억 달러(약 17조 8천억)의 비용이 투자돼 건설되었죠. 건설된 지 얼마 되지 않아 시설이 매우 쾌적하다고 합니다.

 

 

5. 홍콩 국제공항 (홍콩), 연간 이용객 6,830만 명

▲홍콩 국제공항은 1998년 개항 이후 세계 최고의 인기 공항이 되었습니다. 아시아에서 가장 이용자가 많은 공항 중 하나인데요. 캐세이패시픽 항공, 홍콩 항공, 드래곤 에어의 거점이기도 합니다. 제2 터미널에서 가까운 골프코스 'SkyCity Nine Eagles'가 유명합니다.

 

4. 뮌헨 국제공항 (독일), 4,230만 명

▲뮌헨 국제공항은 유럽에서 이용자가 가장 많은 공항 중 하나로 독일의 프랑크푸르트 공항에 이어 두 번째로 많은 이용자 수를 자랑합니다. 에어 베를린, 루프트한자, 콘도르 항공의 주요 허브 공항이기도 하죠.

 

3. 인천 국제공항 (대한민국), 연간 이용객 4,930만 명

▲세계 일류 공항으로 이름을 알리고 있는 우리나라의 인천 국제공항은 세계에서 스물네 번째로 이용자가 많은 공항입니다. 2001년 개항해 시설과 상점, 음식점 이외에도 문화공연을 즐길 수 있는 특징을 갖고 있습니다.

 

2. 도쿄 국제공항 (일본), 연간 이용객 7,530만 명

▲세계에서 다섯 번째로 이용자가 많은 도쿄 국제공항은 깨끗한 시설과 편리한 쇼핑을 제공하는 것이 이용자들에게 높이 평가됐습니다.

 

1. 창이 국제공항 (싱가포르), 연간 이용객 5,540만 명

▲창이 국제공항은 5년 연속으로 세계 최고의 공항으로 뽑혔는데요. 싱가포르 항공, 실크 에어, 타이거 항공의 거점으로 세계에서 열여섯 번째로 이용자가 많습니다. 여행자들은 아름다운 건축과 효율적인 운영체제, 여행자를 위한 영화관, 스파 등 거의 모든 부분에서 칭찬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