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면의 질을 높이는 4가지 습관

뷰포인트 2018. 3. 8.
반응형

 

잠은 우리 인생에서 상당히 많은 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수면의 질은 개인의 행복과도 밀접한 관련이 있는데요. 소위 말하는 꿀잠을 자고 나면 좋은 컨디션을 유지할 수 있지만 수면의 질이 나쁘면 일상생활에까지 나쁜 영향을 미치죠. 이 글에서는 수면의 질을 높이는 4가지 습관을 소개합니다.

 

 

1. 머리와 몸의 휴식

잠들기 전에 이런저런 생각을 하다보면 깊은 잠에 빠져들기 어렵습니다. 따라서 잠들기 전에는 느긋한 시간을 보내는 것이 중요한데요. 가벼운 기분으로 읽을 수 있는 책을 읽는다거나 몸의 긴장을 풀어주는 스트레칭을 하면 뇌도 몸의 근육도 '자는 준비'에 들어갑니다.

 

2. 명상

활발한 뇌를 진정시키는 데 필요한 것은 명상하는 시간입니다. 명상 시간은 5~10분이면 충분하죠. 최근에는 여러 가지 명상 방법을 알려주는 앱이 출시되어 있어 참고하기 좋습니다.

 

 

 

3. 15분 빨리 잔다

수면 시간의 부족은 바쁜 현대인들에게 필연적인 것일지도 모릅니다. 그래서 주말에 몰아서 자는 사람들도 종종 볼 수 있는데요. 그러나 이것이 점점 쌓여가면 만성피로 등으로 발전할 수 있습니다. 만약 수면 시간이 부족하다면 평소 자는 시간을 조금씩 당겨서 매일 6~8시간 충분히 잘 수 있도록 훈련하는 것이 좋습니다.

 

4. 자기 전 스마트폰은 No!

스마트폰이나 PC에서 발생하는 블루라이트는 밤인데도 불구하고 낮이라고 뇌를 착각시켜 버리게 만듭니다. 자기 전에 스마트폰을 손대지 않는 것이 깊은 잠을 잘 수 있는 비결 중 하나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