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여행객들 입 모아 말하는 살기 좋은 나라 10

뷰포인트 2018. 2. 19.
반응형

 

여러분은 전 세계에서 살기 좋은 나라가 어디라고 생각하십니까? 여행객들을 대상으로 설문을 통해 매년 발표하는 이 순위는 여행객들뿐만 아니라 여러 나라에서 주목하고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여행객들이 직접 뽑은 살기 좋은 10개 나라를 소개합니다.

 

 

1. 오스트리아

가장 먼저 소개하는 살기 좋은 나라는 오스트리아입니다. 역사와 문화의 향기가 거리에 가득찬 이 나라는 전통적인 카페와 음악으로 채워져 있죠. 마치 영화처럼 우아하게 흐르는 시간이 삶의 즐거움을 돋보이게 합니다.

 

2. 호주

해외 여행지로 인기가 많은 호주는 치안이 좋고, 깨끗한 자연이 특징입니다. 아름다운 해변과 코알라, 캥거루 등 귀여운 동물들도 호주를 대표하는 볼거리인데요.

 

원주민 문화 역시 그들이 오랫동안 지켜온 문화이기도 합니다. 일년 내내 온화한 기후 덕분에 인간과 야생동물이 살기에 더 없이 좋습니다.

 

3. 아일랜드

다음에 소개하는 살기 좋은 나라는 아일랜드입니다. 웅대한 자연과 켈트 문화 등 소박하면서도 볼거리가 가득해 유럽을 중심으로 인기가 많은 관광지이기도 합니다. 여유로운 아일랜드인들의 모습에서 삶의 질이 매우 높다는 것을 알 수 있죠.

 

4. 네덜란드

마치 모세 혈관처럼 운하가 도시 전역에 퍼져 있는 물의 도시 암스테르담을 비롯해 그림처럼 아름다운 풍경을 만날 수 있는 나라입니다.

 

네덜란드의 대명사인 튤립을 볼 만한 시기는 4월 중순인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빨간색이나 분홍색, 노란색 등 알록달록한 미소를 짓는 꽃들의 향연은 그야말로 장관입니다.

 

5. 스웨덴

H&M, 이케아 등 세계적으로 유명한 브랜드를 만들어 내고 있는 북유럽의 스웨덴은 다채로운 거리와 역사적인 건축물이 눈길을 끕니다.

 

대부분이 숲으로 덮인 나라인데요. 맑은 공기와 온화한 도시의 분위기가 만들어 낸 북유럽 느낌은 우리나라에서도 인기가 많죠.

 

 

6. 덴마크

아름다운 바다와 자연으로 둘러싸인 덴마크는 중세부터 이어져 온 북유럽 문화와 귀여운 디자인으로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습니다.

 

세계적으로 유명한 동화작가 안데르센을 배출한 나라답게 동화에 등장하는 캐릭터가 마을 곳곳에서 숨어 있는데요. 국민들의 행복도 역시 매년 상위에 속할 만큼 삶의 만족도 역시 높은 나라입니다.

 

7. 스위스

치안이 좋고, 자연 환경 역시 웅장한 나라인 스위스는 국민의 행복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관광을 하기에는 다소 비싼 물가가 흠이긴 하지만, 스위스의 복지 정책 덕분에 국민들은 아주 편안한 삶을 유지하고 있죠.

 

8. 룩셈부르크

우리에게는 익숙하지 않은 나라지만, 중세 시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거리 풍경이나 고성 등의 경치가 매력적인 나라입니다.

 

도시 곳곳에 교회와 성이 있는 룩셈부르크시는 도시 전체가 세계문화유산으로 등록되어 있을 정도인데요. 풍부한 녹색과 고딕 양식이 조화가 된 도시, 그리고 자연의 아름다움을 모두 느낄 수 있습니다. 금융 산업이 잘 발달한 것도 특징이죠.

 

9. 아이슬란드

대서양에 떠 있는 이 섬나라는 호산과 빙하 등 신비로운 자연이 인상적인 나라입니다. 지구의 생명력을 느낄 수 있는 나라이기도 한데요.

 

아이슬란드 전체가 오로라 벨트 범위에 속해 있어 어떤 장소에서도 오로라를 관측할 수 있습니다. 또한, 화산이 만들어낸 천연 온천은 아이슬란드 사람들이 가장 많이 즐기는 것 중 하나입니다.

 

10. 노르웨이

북유럽을 대표하는 나라인 노르웨이는 장엄함을 느낄 수 있는 산과 빙하 등 대자연의 숨결을 느낄 수 있는 나라입니다.

 

고대부터 전해지는 바이킹의 역사와 세계적으로 유명한 그림, 뭉크의 '절규'를 볼 수도 있죠. 멋지게 늘어선 집들도 인상적인 나라인데요. 언젠가 우리나라도 살기 좋은 나라 순위에 오를 날이 있겠죠?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