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믿기 어렵지만 피자가 몸에 좋은 5가지 이유

뷰포인트 2017. 6. 5.
반응형

 

일반적으로 피자는 열량은 높지만, 영양가가 낮은 정크푸드라는 이미지를 갖고 있습니다. 살찌는 음식 중 하나로 인식되어 있죠. 그래서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들은 피자를 한 조각만 먹어도 죄책감(?)을 느끼곤 합니다. 이 글에서는 믿기 어렵지만 피자가 몸에 좋은 5가지 이유를 소개합니다.

 

 

1. 암을 예방한다

믿을 수 없는 이야기지만 피자는 특정암을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미국의 암예방 연구에 따르면 2주에 1회 정도 피자를 먹는 사람들은 식도암에 걸릴 확률이 59%, 인두암에 걸릴 확률이 34%, 대장암에 걸릴 확률이 26% 낮아진다고 합니다.

 

2. 숙취 해소에 도움이 된다

피자는 술을 마신 후에 먹는 것도 좋습니다. 피자의 도우가 체내의 알콜을 어느 정도 흡수해주기 때문이라고 하는데요. 평소보다 술을 많이 마셨다면 집에 가는 길에 피자를 한 조각 먹는 것만으로도 다음 날 훨씬 편안한 아침을 맞을 수 있다고 하죠.

 

3. 리코펜의 흡수를 돕는다

보통은 피자를 만들 때 도우에 토마토 페이스트를 바르는데요. 잘 익은 토마토 등에 포함된 리코펜에는 심장 질환과 항암에 효과가 있는 항산화 물질이 많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단백질 덩어리다

피자에 들어가는 치즈 덕분에 피자 한 조각에는 약 15g의 단백질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단백질은 몸의 세포를 복구하고, 강력한 근육을 형성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싫어하는 채소도 먹을 수 있다

채소를 듬뿍 얹은 피자를 먹는 것은 필수 비타민을 보충하는 효과적인 방법입니다. 채소 먹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도 피자에 올라간 채소는 맛있게 먹을 수 있죠. 실제로 브로콜리 같은 채소류가 치즈와 섞여 있으면 평소보다 맛있어 보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