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앞으로의 세상을 바꿀지도 모르는 미래 기술 7가지

뷰포인트 2017. 6. 14.
반응형

 

불과 150년 사이 인간이 만들어낸 기술은 빠르게 발전해 왔습니다. 마치 폭주하는 기관차처럼 매우 빠른 속도로 말이죠. 기업가들의 생각과는 조금 다를지 모르지만, 기술이 추구하는 궁극적인 목적은 인간의 삶을 더욱 풍요롭게 하는 것에 있는데요. 앞으로의 기술은 어떻게 세상을 바꿔 놓을까요?

 

 

이 글에서는 미국의 메사추세츠 공과대학에서 지난 2001년부터 꾸준히 발행해 온 기술분석 잡지인 MIT Technology Review에서 소개한 앞으로의 세상을 바꿀지도 모르는 미래 기술 7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마비의 회복

▲뇌 이식의 활용은 눈부신 발전을 거듭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는 척추 손상으로 하반신이나 전신 마비의 고통을 겪는 환자들이 자유롭게 움직일 수 있을 것입니다.

 

2. 안면 인식 결제

▲중국에서는 건물의 출입 허가나 결제를 할 때 범죄자 추적에 사용되는 얼굴 인식 시스템을 사용하는 곳이 있습니다. 이 기술이 전 세계로 퍼져나갈지는 지켜봐야 합니다.

 

3. 양자 컴퓨터 (양자역학의 원리를 이용)

▲구글과 인텔 등 연구 그룹의 성과를 보면 양자 컴퓨터가 보편화되면 이전에는 상상도 할 수 없는 많은 일들이 일어날 것입니다.

 

 

4. 360도 셀카

아직까지 보편화되지는 않았지만 360도 촬영 기술의 등장으로 인해 사람들이 자신의 이야기를 공유하는 방법도 달라질 것입니다.

 

5. 열 태양 전지

▲열을 빛의 집중 광선으로 변환하는 새로운 태양광 발전 장치에 의해 더 저렴하고 안정적인 전력 생산이 가능해집니다.

 

6. 유전자 치료 2.0

▲과학자들은 희귀 유전 질환의 치료를 방해해 온 근본적인 문제를 해결하고 있습니다. 앞으로 암이나 심장 질환 등 다른 질병에도 적용될 것입니다.

 

7. 강화 학습

▲머신러닝 기술이 더 발전되면 인간의 어떠한 도움도 없이 컴퓨터 스스로 시행착오를 겪으며, 문제를 해결하는 방법을 찾아내고 학습하게 될 것입니다.

 

이렇게 앞으로의 세상을 바꿀지도 모르는 미래 기술 7가지를 살펴보았는데요. 이러한 혁신 기술들이 인간의 삶을 얼마나 편리하고 안전하게 바꿔줄지는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