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도소에서 죄수들이 몰래 만든 놀라운 DIY 물품들

뷰포인트 2016. 12. 21.
반응형

 

교도소에서의 생활은 철저한 감시 속에서 행동 하나하나 모든 것을 교도관에 의해 통제받습니다. 때문에 자유롭게 무언가를 만든다는 것은 상상도 할 수 없는 일이죠. 하지만, 하지 말라고 하면 더 하고 싶은 것이 인간의 심리인 것일까요?

 

미국의 여러 교도소에서는 죄수들이 교도관 몰래 다양한 물품들을 만들어 적발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디서 부품들을 공수한 것인지 신기할 따름인데요. 이 글에서는 미국 교도소의 죄수들이 몰래 만든 DIY 물품 16가지를 소개합니다.

 

 

1. 무선송신기

▲전문지식이 없으면 불가능할 것만 같은 무선송신기입니다. 외부의 누군가와 연락을 시도하려 했던 것 같습니다.

 

2. 권총 I

▲실제 살상력을 지닌 권총입니다. 납땜질까지 꼼꼼히 한 것으로 보아 정성이 정말 대단하네요. 미국의 악명 높은 교도소에서는 아직도 죄수들간의 살인 사건이 빈번하게 일어나고 있죠.

 

3. 권총 II

▲이런 정성으로 발명가의 꿈을 키우면 크게 성공할 수도 있을 것처럼 보입니다.

 

4. 문신 기계

▲문신을 즐겨하는 죄수들을 위한 전문 직업(?)으로 봐도 되겠습니다.

 

5. 깡통 그릴

▲전기를 흘려 보내  열을 발생시키는 그릴입니다. 음식을 만드는 용도 외에는 딱히 떠오르지 않지만, 아마도 이 그릴을 가지고 불법적인 무언가를 했을 것으로 생각됩니다.

 

6. 면도기 채찍

▲교도소 내에서 조직간의 싸움을 벌일 때 사용되는 면도기 채찍입니다. 보는 것만으로도 정말 살벌하군요. 사회에서나 교도소 내에서나 그놈의 파벌 싸움은 끊이지 않는 것 같습니다.

 

7. 벽돌 그릴

▲앞서 보았던 깡통 그릴과 원리는 똑같습니다. 이 벽돌 그릴로는 무엇을 했을까요?

 

8. 깡통 식기셋트

▲숟가락까지 만든 것으로 보아 생각보다 꽤 자주 사용하나 봅니다.

 

 

9. 휴대용 무기

▲연필깎이와 라이터로 만든 휴대용 무기입니다. 저렇게 보여도 덩치 좋은 죄수들의 손에 들리면 치명상을 입힐 수 있는 무기가 되죠. 영화에서도 종종 볼 수 있는 물품들이네요.

 

10. 압수된 무기들

▲미국의 죄수들은 밥 먹고 틈만 나면 무기를 만드는 것 같습니다. 한눈에 보기에도 굉장히 위험해 보입니다.

 

11. 휴대전화 보관 슬리퍼

▲불시에 검색당할 것을 대비해 슬리퍼 밑창을 분리시켜 휴대전화를 숨겨 놓았습니다. 잔머리가 장난 아니군요. 죄수들의 사이에서도 서열이 높은 사람만 휴대전화를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12. 마체테 (밀림 칼)

▲이건 뭐 아주 그냥 황소라도 때려잡을 기세입니다. 이렇게 큰 마체테 같은 칼은 숨기기도 쉽지가 않을 것 같은데, 미국 죄수들은 무기에 대한 열정이 남다른 것 같습니다.

 

13. 사다리

▲탈옥도 못 할 텐데 쓸데없이 사다리는 왜 만들었는지 모르겠네요. 그러나 분명 나쁜 짓을 하려고 만들었겠죠.

 

14. 메이스

▲중세 시대에나 볼 수 있는 메이스입니다. 한 대 맞으면 요단강 건너는 것은 순식간일 거 같습니다. 정말 위험해 보이는군요.

 

15.

▲톱을 이용해 또다른 도구를 만들려고 했던 것 같습니다.

 

16. 샷건

▲어릴 적에 가지고 놀았던 나무젓가락 고무줄 총과 비슷하게 생겼네요. 이런 아까운 재주를 왜 범죄에만 이용하는지 모르겠습니다. 아무튼, 미국의 죄수들은 손재주가 상당한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