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이유

뷰포인트 2016. 12. 2.
반응형

 

운동 전에 마시는 커피 한 잔은 다이어트에 효과적입니다. 커피에 포함되어 있는 '카페인''라피아제'가 지방 분해를 돕기 때문인데요.

 

 

  카페인의 효과

카페인의 경우 여러 가지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지만, 우리가 일반적으로 가장 많이 아는 사실은 바로 '각성 작용'입니다.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면 뇌의 각성을 유지시키기 때문에 운동 집중력 향상에 도움이 됩니다.

 

따라서 같은 시간 운동을 해도 집중력 있게 운동을 한 사람에게서 조금 더 나은 운동 효과가 나타나죠. 하루 이틀이면 모르겠지만, 이것이 쭉 쌓인다면 무시할 수 없는 수준에 이릅니다.

 

  라피아제의 효과

다이어트 전문 트레이너들의 말에 따르면 유산소 운동은 시작 20분 후부터 지방이 연소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지방에서 에너지를 가져오는 인체의 구조 때문인데요. 생존에는 매우 효율적이지만 다이어트에는 조금 골칫거리일 수 있죠.

 

 

그래서 주목받기 시작한 것이 바로 지방을 분해하는 효소인 라피아제입니다. 유산소 운동의 효과를 극대화시키고 싶다면 운동 시작 30분 전에 설탕이나 프림이 들어가지 않은 따뜻한 블랙커피를 마시면 좋습니다.

 

  참고사항

카페인은 중독성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평소에 커피를 자주 마신다면 앞서 이야기한 각성 효과가 약해질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커피를 일주일에 2~3번 정도밖에 마시지 않는다면 카페인의 효과를 기대할 수 있습니다.

 

또한, 위장이 약한 사람은 운동 전에 커피를 마시는 것은 좋지 않습니다. 왜냐하면, 카페인의 자극 때문에 위에 무리가 갈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아무튼, 조금 더 효과적인 다이어트를 하고 싶다면 운동 전 마시는 따뜻한 블랙커피 한 잔이 상당한 도움이 될 겁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