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은 시험 TOP 5

뷰포인트 2016. 11. 24.
반응형

 

우리나라에서 가장 유명한 시험을 꼽으라면 아마도 수능일 겁니다. 12년간의 공부를 평가받아야 하는 시험이니까요. 세계에도 이와 같은 많은 시험들이 존재하는데요. 이 글에서는 세계에서 가장 난이도가 높다고 평가받는 5개의 시험을 소개합니다.

 

 

5. 인도 공학기술직 채용시험

▲인도 정부에서 뽑는 공학기술직에 근무하려면 엄청난 양의 공부를 소화해내야 합니다. 인도의 공학기술직 채용시험(IES)은 높은 난이도를 가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경쟁률도 상상을 초월하죠. 2010년에는 434명 모집에 157,649명이 응시하기도 했는데요. 시험 시간도 살인적입니다. 시험 일정은 12시간에 걸친 2차례 필기시험과 인터뷰 형식의 적성 시험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4. 멘사 가입 테스트

▲IQ 150 이상이 되어야 가입할 수 있다는 멘사에 가입할 수 있는 사람들은 정말 극소수에 지나지 않습니다. 테스트를 통해 상위 1% 이내의 IQ를 가지고 있다는 것을 증명해야만 하죠. 하지만, 멘사에 가입했다고 해서 삶이 윤택해지거나 사람들의 부러움을 한몸에 받거나 하진 않습니다.

 

3. 공인재무분석사(CFA) 시험

▲미국의 월스트리트에서 가장 어렵다고 하는 시험입니다. 3차 시험까지 통과해야만 자격을 획득할 수 있는데요. 시험은 1년에 단 한 번밖에 없기 때문에 중간에 포기해버리는 사람이 많습니다. 뿐만 아니라 실무 경력을 쌓아야만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죠. 우리나라에는 현재 약 800명 정도만 자격증을 취득하고 있습니다. 어려워서 그렇지 일단 따기만 하면 높은 수입을 보장받습니다.

 

 

2. 시스코 인터넷 기술인증시험

▲시스코 시스템즈(인터넷 기기 개발 등을 하는 회사)가 1993년에 시작한 시스코 인터넷 기술인증시험(CCIE)은 해외 인터넷 업계에서 중요한 시험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이 자격을 취득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로 최소 1년 6개월의 준비 기간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1차 시험과 2차 시험으로 나뉘는데 현재 이 자격을 갖고 있는 사람은 네트워크 전문가들 중 1%밖에 되지 않습니다.

 

1. 마스터 소믈리에 자격인증시험

▲이 시험은 1969년 영국에서 처음 열렸는데요. 와인계의 최정상 프로들만이 취득할 수 있는 자격이죠. 총 3차로 구두시험, 블라인드 테이스팅, 와인 서비스 실기 시험 나누어져 있습니다. 3년 안에 모든 과목을 통과하지 못하면 1차부터 다시 시작해야 하는데 알려진 바에 따르면 난이도가 계속 높아지고 있다고 합니다.

 

위에 소개한 시험들 외에도 인도 공과대학 공통입학시험, 말레이시아 법률 실무자격시험, 미국 캘리포니아주 사법시험 등등 어려운 시험들이 상당히 많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