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차량 가죽시트 깔끔하게 관리하는 5가지 방법

뷰포인트 2018. 3. 8.
반응형

 

차량 내부를 깨끗하게 관리하는 것은 차량 외장을 잘 관리하는 것만큼이나 중요합니다. 운전할 때마다 시트에 앉게 되므로 깨끗하게 관리하면 건강에 좋고 마음의 평화도 얻을 수 있는데요. 다행히 여러 가지 방법과 차량 내부용 세척용품 덕분에 간단하게 차량 내부를 관리할 수 있습니다.

 

 

1. 가죽전용 제품 사용하기

가죽은 천이나 비닐보다 더 세심한 관리가 필요합니다. 낡고 색이 바래기 쉽기 때문인데요. 가죽을 세척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가죽 세척제와 컨디셔너 등 가죽전용 제품을 사용하는 것입니다.

 

2. 히터 켜기

가죽은 열에 반응합니다. 여름에는 날씨가 더우므로 히터를 켤 필요가 없지만, 겨울 등 날씨가 쌀쌀할 때는 히터를 가동해 차 안을 따뜻하게 만든 다음 가죽을 세척합니다.

 

3. 잘 안 지워지는 얼룩지우기

가죽시트에 생긴 잘 안지워지는 얼룩은 가죽 컨디셔너를 먼저 바릅니다. 그 다음 가죽 얼룩 제거제를 얼룩에 문질러 바르세요. 30초 동안 그대로 두었다가 얼룩 제거제를 닦아냅니다.

 

 

4. 가죽 세척제 사용하기

가죽시트를 깨끗이 유지하기 위해서는 가죽 세척제를 사용해야 합니다. 한 번에 한 곳 또는 좌석 하나를 집중적으로 바르면 되는데요. 부드러운 천으로 시트에 세척제를 바른 후 깨끗한 물에 살짝 적신 천으로 세척제를 깔끔하게 닦아냅니다.

 

5. 가죽시트의 물기를 완전히 말리기

가죽을 세척한 후 물기를 완전히 말린 다음 가죽 컨디셔너를 구석구석 잘 바릅니다. 가죽에 물기가 있을 경우 가죽 컨디셔너가 먹히지 않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