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설득력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5가지 특징

뷰포인트 2017. 3. 8.
반응형

 

설득은 몹시 어려운 일임과 동시에 삶을 살아가는 데 있어 매우 중요한 기술입니다. 특히 비즈니스에서의 설득력이 있고 없고의 차이는 정말 하늘과 땅 차이죠. 여러분은 어떻습니까? 누군가를 잘 설득하는 편인가요?

 

 

 

저는 아직도 누군가를 설득한다는 것이 참 어렵게 느껴지는데요. 이 글에서는 미국의 비즈니스 매거진에 소개된 설득력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5가지 특징에 대해 소개합니다. 설득과 협상에 고수들은 어떤 특징이 있을까요?

 

1. 긍정적

설득력을 가진 사람들은 본능적 혹은 의식적으로 부정적인 말을 사용하지 않습니다. 긍정적인 말이 주는 힘을 잘 이해하고 사용할 줄 압니다.

 

2. 자신감

사람들은 자신감 있는 사람을 '능력이 있다'고 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설득력이 있는 사람들은 거만하게 보이지 않도록 하면서 자신감 넘치는 모습을 보입니다.

 

 

3. 공감

리더십에 관한 격언 중에는 공감의 중요성에 관해 이야기하는 것들이 많습니다. 진심 어린 공감을 해주는 것도 불러일으키는 것도 설득력을 가진 사람들에게서 나타나는 특징 중 하나입니다.

 

4. 양보

큰 싸움에서 이기기 위해서는 작은 싸움에서 양보해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설득력 있는 사람은 중요한 자리에서는 절대 양보하지 않지만, 양보가 가능한 상황이라면 망설이지 않고 양보합니다.

 

5. 진정성

본심을 말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사람이 무슨 말을 해도 믿지 않으려 하겠죠? 설득력이 있는 사람들의 말에는 진정성이 묻어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