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직장에서 매력적인 직원들의 공통점 8가지

뷰포인트 2016. 11. 22.
반응형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사람은 누구나 타인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어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타인의 눈을 통해 나를 바라보고 해석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이죠. 이 글에서는 직장에서 매력적인 남자직원, 매력적인 여자직원에게서 발견되는 공통점 8가지를 소개합니다.

 

 

1. 건강을 챙긴다

매력적인 직원들은 하루하루를 굉장히 충실하게 보냅니다. 에너지 넘치는 생활을 하기 위해서는 건강함이 필수인데요. 규칙적인 생활과 적당한 식사로 매일매일 생활의 리듬을 깨지지 않도록 유지시키는 특징이 있습니다. 컨디션 관리를 잘 한다는 것은 그만큼 규칙적인 생활을 한다는 것을 의미하기도 하죠.

 

2. 깔끔하다

매력적인 직원들에게서 관찰되는 특징 중 하나는 굉장히 깔끔하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남들에게 보이기 위해서라기보다는 위생과 청결을 유지시키는 것이 습관화된 겁니다. 멋스럽지 않은 옷도 깔끔하고 단정하게 차려입어 세련돼 보이도록 하기도 하고, 자신의 사무실 책상도 정리정돈이 잘 되어 있죠. 매력적으로 보이고 싶다면 깔끔함은 선택이 아닌 필수입니다.

 

3. 좋은 눈빛과 밝은 미소

직장생활에서 혹은 지인들과의 대화 도중 상대방의 눈을 바라보고 이야기하는 것이 일반적입니다. 매력적인 사람들은 항상 눈이 초롱초롱 빛나고 있으며, 항상 밝은 미소를 띄고 있죠. 반대로 항상 무언가에 대한 불만으로 가득차 있는 눈빛과 표정 가진 사람들은 한눈에 봐도 매력이라고는 1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4. 부드러운 태도

누구나 매력적인 사람을 옆에 두고 싶어합니다. 그래서 매력적인 사람들을 근처에는 항상 많은 사람들이 모여 있죠. 이들의 특징은 누구에게나 친절하고 부드러운 태도를 보인다는 것입니다. 대상을 가리지 않고 사심없이 친절을 베풀기 때문에 이성으로서의 호감까지 느끼게 되죠.

 

5. 유머러스함

남자나 여자나 유머러스한 사람들은 어디를 가든지 인기가 많습니다. 함께 있으면 정말 시간가는 줄 모르게 하는 마성의 매력이라 할 수 있는데요. 매력적인 사람들은 상대방이 무엇을 좋아하고 싫어하는 지에 대한 세심함까지 갖추고 있기 때문에 상대방을 즐겁게 만듭니다.

 

6. 일을 열심히 한다

무언가에 열정을 쏟고 있는 사람의 모습에서 섹시함을 느껴보신 적이 있나요? 나이를 떠나 무언가에 굉장히 열중하고 있는 모습. 특히, 일할 때 집중하고 있는 모습은 많은 사람에게 자신을 매력적으로 보이게 만듭니다. 열정은 사람을 끌어당기는 힘이 있습니다. 농땡이 피우는 직원을 매력적이라고 느끼는 사람은 아마도 찾기 어려울 겁니다.

 

7. 풍부한 어휘력

어휘력이 풍부한 사람은 타인에게 자신의 의견을 정확하게 전달할 수 있습니다. 같은 의미의 말이라도 '아'다르고, '어'다르거든요. 매력적인 직원들은 때와 장소를 가릴 줄 아는 센스있고, 풍부한 어휘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어휘력은 절대로 그냥 늘지 않죠. 평소 책이나 좋은 글을 많이 읽고 있다는 뜻이기도 합니다.

 

8. 깨끗한 피부

매력적인 직원들에게서 발견되는 또 하나의 특징은 바로 피부가 깨끗하다는 것입니다. 규칙적인 생활 습관과 올바른 식생활 등 바람직한 생활을 보내고 있다고 해석해볼 수도 있겠죠. 왜냐하면, 술과 담배에 찌든 사람들은 깨끗한 피부를 갖기 힘들기 때문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