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우리집 멍멍이를 기운 나게 하는 마사지법

뷰포인트 2016. 11. 10.
반응형

대한민국의 애견인구는 어느덧 1,000만을 훌쩍 넘었습니다. 공원에 나가 산책할 때도 반려견을 데리고 나온 사람들을 자주 볼 수 있는데요. 이 포스트에서는 동물병원 의사 선생님이 알려주는 '멍멍이를 기운 나게 하는 마사지법'을 소개합니다. 개를 사랑하는 애견인이라면 알아두면 좋겠죠?

 

 

 1.  양쪽 귀

▲강아지의 귀 주변을 부드럽게 어루만지면 강아지들의 스트레스와 불안을 해소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전체적인 피로를 풀어주고 에너지를 돋우게 할 수 있습니다.

 

 2.  얼굴 전체

▲강아지의 얼굴 주변을 마사지 해주면 신경계와 위가 튼튼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특히 눈 주변은 방광, 담낭 등과 관련이 있으므로 얼굴 부분을 자주 문질러 주는 것이 강아지 건강에 좋습니다.

 

 3.  등 전체

▲불안과 과잉 행동을 보이는 강아지들은 등을 전체적으로 쓰다듬어 주면 진정되는 효과가 나타납니다. 또 위장 건강에도 도움이 되며 주인과의 친밀감도 상승합니다.

 

 

 4.  배

▲강아지의 복부는 소화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소화불량을 자주 겪는 강아지들에게는 필수 마사지법입니다. 배 마사지는 장기적으로 강아지의 가스와 불필요한 팽만감을 줄여주는 데 도움이 됩니다.

 

 5.  앞다리

▲활동량이 많든 적든 강아지들에게 다리는 모든 신체 활동의 중심입니다. 다리를 부드럽게 마사지 해주면 강아지의 관절 건강에도 좋고, 특히 팔꿈치 뒤쪽은 부상을 방지하기 위해 자주 만져주는 것이 좋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