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성인병을 예방하는 음식 TOP9

뷰포인트 2016. 9. 7.
반응형

건강한 먹거리는 건강한 몸을 만들어 줍니다. 성인병을 예방하는 음식 9가지를 소개합니다.

 

 

 1.  토마토 ▲

 

토마토는 건강을 위해 적극적으로 섭취하는 의사들이 많습니다. 비타민과 무기질의 공급원이며 뇌졸중과 심근경색을 예방하고 암예방에도 좋습니다.

 

 

 

 2.  요구르트 ▲

 

충분한 칼슘 보충을 위해 우유, 요구르트, 치즈를 매일 섭취하세요. 장내 세균의 좋은 환경을 만들어서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력을 높이는 데도 매우 좋습니다.

 

 

 

 3.  청국장 & 낫토 ▲

청국장, 낫토와 같은 콩 제품은 호르몬 계통에 발생하는 악성 종양의 억제 효과가 있으며,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주어 의사들도 즐겨 먹는 음식 중 하나입니다.

 

 

 

 4.  브로콜리 ▲

 

브로콜리는 단백질뿐만 아니라 다량의 칼슘을 함유하고 있어 골다공증과 심장병 예방에 좋아 샐러드로 즐겨 먹는다고 합니다.

 

 

 

 5.  올리브 오일 ▲

 

올리브 오일은 노화방지 및 콜레스테롤을 억제해 성인병 예방과 소화를 돕는 역할을 합니다. 또한 간 기능을 돕고 변비, 당뇨예방, 피부보호 및 어린이들의 뼈와 뇌의 발달을 돕습니다.

 

 

 

 6.  비타민C ▲

비타민C가 많이 함유된 식품은 아세로라, 키위, 레몬, 오렌지 등이 있습니다. 다른 동물들은 비티만 C를 체내에서 합성할 수 있지만 사람은 불가능하기 때문에 여러 가지 식품으로 충분히 섭취해줘야 합니다.

 

 

 

 7.  마늘 & 양파 ▲

 

마늘의 알리신은 강력한 항균 작용이 있고 면역세포가 하는 일을 덜어줘 각종 성인병 예방에 탁월한 효능이 있습니다. 양파의 이뉼린은 장내 유산균의 활성화를 도와 평소에 마늘 장아찌와 양파 슬라이스를 즐겨 먹으면 좋습니다.

 

 

 

 8.  표고버섯 ▲

 

표고버섯에는 건강식품에 많이 사용되는 베타글루칸의 면역 성분들이 풍부하며, 표고버섯에는 바이러스를 잡아먹는 레티난 성분의 함량이 높아 의사들도 즐겨 먹습니다.

 

 

 

 9.  계란 (달걀) ▲

 

계란은 풍부한 단백질의 공급원임과 동시에 나트륨이 적고 비타민, 무기질 등 우리 몸에 꼭 필요한 영양분을 골고루 담은 완전 식품입니다. 고지혈증 환자가 아닐 경우 하루에 1~2개 정도 먹으면 적당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