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미스터리

극소수 사람들만 이용한다는 '다크웹'서 판매되는 '기괴'한 물건 4

뷰포인트 2018. 9. 9. 09:00
반응형

 

인터넷은 크게 3가지 영역으로 분류할 수 있습니다. 다음, 구글, 네이버처럼 일반적인 검색을 할 수 있는 ‘서페이스 웹’이 있고요.

 

일반 검색엔진에서 검색이 불가능한 영역인 ‘딥 웹’, 그리고 범죄와 관련된 콘텐츠가 주류를 이루는 ‘다크 웹’이 바로 그것입니다.

 

 

 

해외 해커들이 이용하는 온라인 커뮤니티에 따르면 인터넷에 존재하는 대부분의 정보는 딥 웹에 존재한다는데요.

 

전 세계 인구 중 극소수만 이용하는 다크 웹은 특수한 브라우저를 사용해야만 접근할 수 있다고 하는데요.

 

 

그렇다면 다크 웹에서 거래되는 것들에는 무엇이 있을까요? 해외 해커들이 이용하는 커뮤니티에 공개한 몇 가지를 살펴보겠습니다.

 

 

1. 로켓 발사기

 

잘 아시다시피 로켓 발사기와 같은 무기는 전쟁에서 주로 사용됩니다. 일반인들에게는 현실성이 떨어지는 무기인데요.

 

다크 웹상에 존재하는 무기 전문 거래 사이트 중 일부에서는 로켓 발사기뿐만 아니라 AK-47, 대인 지뢰, 잠수함, 탱크 등 거의 모든 무기가 판매되고 있습니다.

 

 

2. 우라늄

 

‘원자 번호 92’ 우라늄은 핵무기를 개발하는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실제로 그렇게 하려면 엄청난 전문 인력과 자금이 확보되어야 하죠.

 

다크 웹에서는 우라늄을 살 수 있지만, 사실상 개인이 핵무기를 만드는 것은 불가능합니다.

 

 

 

3. 좀비 나이프

 

좀비 나이프는 최근 다크 웹에서 인기를 끌고 있는 칼이라고 합니다. 살상 능력을 높이기 위해 평범한 칼과는 다른 모습으로 만들어졌습니다.

 

칼날 길이는 약 45cm 정도로 꽤 큽니다. 영국에서는 2016년부터 이 칼의 제조와 판매가 금지되어 있습니다.

 

가격이 싸고, 외형만으로도 위협적인 효과가 있어서 범죄 조직에서 주로 사 간다고 합니다.

 

 

4. 리신

 

피마자 씨앗을 사용해 만드는 리신은 몇 밀리그램으로도 인간을 죽음에 이르게 하는 맹독입니다.

 

다크 웹에서의 거래는 보통 경찰에게 발각되지 않지만, 미국 플로리다 주에 살던 20세 남성은 다크 웹에서 리신을 팔다 체포되었습니다.

 

신원이 확실한 고객만 직접 만나 거래를 했는데, 그중 한 명이 다크 웹의 불법 거래를 적발하는 비밀경찰이었습니다.

 

위에 소개한 것들은 극히 일부에 불과하며, 일반인의 상상을 초월하는 것들이 다크 웹상에 존재한다고 합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