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전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는 엘리트 특수부대 TOP7

뷰포인트 2018. 1. 2.
반응형

 

세계 각국이 자랑하는 엘리트 특수부대. 그들은 강도 높은 훈련을 모두 소화해낸 특급 자원들입니다. 전쟁에서 가장 두려운 존재이기도 한데요. 누구도 접근할 수 없는 장소에 투입돼 적을 암살하거나 인질을 구출하는 작전을 벌이기도 하죠.

 

 

 

사실 엘리트 특수부대를 평가하는 것은 매우 어려운 일입니다. 그러나 그 이름만으로도 다른 부대를 압도하는 특수부대들이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비즈니스 인사이더에서 정리한 세계에서 가장 강력하다는 엘리트 특수부대 TOP7을 소개합니다.

 

7위 스페인 해병대 특수작전반 UOE

1952년 스페인 최초의 수륙양용부대가 창설되었습니다. UOE 입대 지원자 대부분이 불합격하기 때문에 문자 그대로 일당백의 전투력이 아니면 UOE의 대원이 될 수 없다고 합니다.

 

6위 러시아 알파부대

1974년 KGB에 의해 창설돼 현재는 러시아 연방보안국 소속으로 되어 있습니다. 알파부대가 벌였던 작전 중 가장 최악으로 기록된 것은 2002년 체첸 무장집단이 일으킨 모스크바 극장 인질극이었는데요.

 

무장집단을 제압하기는 했지만 120여 명의 인질이 희생되어 큰 비난을 받았으나, 여전히 세계 최고의 특수부대 중 하나로 꼽힙니다. 시가전 능력에서만큼은 다른 특수부대들을 압도합니다.

 

5위 프랑스 국가헌병대(GIGN)

대테러방어와 인질 구출을 목적으로 하는 GIGN은 약 200명으로 구성된 특수부대입니다. 1973년 창설된 이래 600명 이상의 인질을 구출했죠. 프랑스 정부에서 많은 지원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4위 이스라엘 사이렛매트칼

이들의 주요 임무는 정보 수집이며, 때때로 적진 깊숙이 숨어들어 작전을 수행하기도 합니다. 사이렛매트칼의 대원이 되기 위해서는 의사, 심리학자와의 심층면담 및 그야말로 혹독한 훈련을 견뎌내야 하죠. 다른 특수부대와 마찬가지로 정신적으로나 육체적으로 아주 강합니다.

 

3위 영국 육군특수공수부대(SAS)

특수부대의 조상님이라 불리는 SAS는 대테러, 요인암살, 인질구출, VIP엄호 등 육해공의 모든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한다고 하는데요. SAS의 대원들은 다른 나라 특수부대의 교관이 되어 활약하기도 합니다. 특수작전에 대한 이해도와 수행 능력은 타의 추종을 불허하죠.

 

2위 영국 해병대 SBS(Special Boat Service)

미국의 네이비씰과 견줄 수 있는 특수부대로 알려져 있습니다. 다른 특수부대와 마찬가지로 매우 엄격한 선발 시험으로 악명이 높죠. 열대 우림 정글에서 생존해야 하는가 하면, 실제 전쟁을 하는 것처럼 팀을 나누어 전투를 벌이는 서바이벌 훈련도 있습니다. SBS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는 단 2번 뿐입니다.

 

1위 미 해군특수부대 네이비씰

1962년 창설된 네이비씰은 육해공 모든 임무를 완벽하게 수행하는 특수부대입니다. 미국에서 벌어지는 모든 특수작전에 투입될 뿐만 아니라 해외 비밀작전에서도 보이지 않는 활약을 펼치고 있습니다. 네이비씰 대원이라는 사실 하나만으로도 세계 최고의 특수부대원이라는 것을 증명하는 셈입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