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아침에 일어난 후 3시간의 활동이 중요한 이유 3가지

뷰포인트 2017. 5. 25.
반응형

 

아침에 눈을 뜨면 가장 먼저 스마트폰을 손에 쥐고 SNS를 통해 온 메시지나 이메일을 확인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그러나 아침에 스마트폰을 만지는 것은 우리의 인생에 결코 도움이 되지 않는다고 하는데요.

 

 

다양한 분야의 전문가와 비즈니스 리더 600명 이상을 만나 인터뷰한 스리니바스 라오(Srinivas Rao) 씨는 미국의 비즈니스 커뮤티니를 통해 아침에 일어난 후 3시간의 활동이 얼마나 중요한지 설명하고 있습니다. 이 글에서는 라오 씨가 말하는 아침에 일어난 후 3시간의 활동이 중요한 이유 3가지를 소개합니다.

 

 

1. 정신력을 낭비하지 않는다

의지의 힘은 결정을 할 때마다 줄어들기 때문에 하루의 마지막에는 제대로 된 결정을 내리지 못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반대로 말하면 하루 중 가장 강력한 의지의 힘을 가지고 있는 상태는 일어난 후 아무것도 결정하지 않은 아침이죠.

 

따라서 집중력과 결단력을 필요로 하는 중요한 일은 아침에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무의미한 작업을 아침에 하면 하루 동안 쓸 수 있는 한정된 의지의 힘을 낭비하게 됩니다. 페이스북의 CEO인 마크 주커버크는 쓸데업는 곳에 정신력을 낭비하지 않기 위한 한 가지 방법으로 매일 똑같은 옷을 입습니다. 아침에 입을 옷을 고르는 힘조차 아끼는 것이죠.

 

2. 창의력이 발휘되기 가장 좋은 시간이다

하루에도 수십 통의 메일을 받고 관심이 가는 대로 링크를 클릭하는 행위만으로도 생각은 점점 산만해집니다. 이러한 일상적인 활동은 창의적인 생각을 방해하고, 집중하는 것을 어렵게 만들죠. 한편, 아침에 일어나면 당신의 생각은 매우 차분한 상태입니다.

 

 

일상에서 넘쳐나는 마치 홍수 같은 정보를 아직 받아들이지 않았기 때문에 집중력이 높은 상태의 흐름에 쉽게 빠져들 수 있고, 유지할 수 있습니다. 즉, 창의력이 발휘되기 쉬운 상태로 들어간다는 이야기입니다. 수많은 CEO들이 아침 시간을 소중히 여기는 이유이기도 합니다.

 

3. 물리적으로 방해받지 않을 수 있다

깨어있을 때 물리적으로 방해를 받을 가능성이 가장 적은 시간도 아침입니다. 이른 아침에는 전화가 걸려올 일도 없고, 아이가 방문을 열고 들어올 가능성도 적기 때문에 물리적으로 방해받지 않고 작업할 수 있습니다.

 

언뜻 보면 매우 간단하고 쉬워 보이는 일이지만, 달콤한 아침잠을 이겨내고 생산성 높은 일을 하기란 절대 쉽지 않습니다. 때문에 자신의 인생을 바꾸겠다는 강한 의지와 노력이 뒷받침되어야 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