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리멘탈을 강철멘탈로 바꾸는 4가지 방법

뷰포인트 2017. 4. 16.
반응형

 

자신감을 잃어 멘탈 붕괴가 일상화된 현대인들에게 흔들리 않는 강철 같은 멘탈을 만들기란 여간해선 쉽지 않은 것이 사실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자신의 유리멘탈을 극복하기 위해 노력하시는 분들이 상당히 많은데요. 이 글에서는 유리멘탈을 강철멘탈로 바꾸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합니다.

 

 

1. 긍정적인 생각으로 현재를 즐긴다

유리멘탈을 가진 사람들의 특징은 주위 사람들의 눈을 필요 이상으로 의식하면서 아주 작은 것에도 스트레스를 느낍니다. 그래서 항상 최악의 결과를 생각하게 되는 경향이 있는데요. 그런 자신의 약점을 극복하기 위해 무엇보다 필요한 것은 긍정적인 생각으로 현재 상황을 즐기는 것입니다.

 

2. 신체를 단련한다

몸과 마음은 별개라고 생각할 수도 있지만, 신체를 단련함으로써 정신의 약점도 극복해나갈 수 있습니다. 목표를 정해서 몸 관리를 하다 보면 정신적으로 힘이 될 뿐만 아니라 동시에 성취감도 맛볼 수 있죠. '건강한 육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는 말처럼 규칙적인 운동은 유리멘탈을 극복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3. 젊어서 고생은 사서도 한다

어려운 환경이나 힘든 일을 하는 것도 유리멘탈을 극복할 수 있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자신이 처해 있는 환경을 개선하려고 노력함으로써 자연스럽게 정신력이 강해지기 때문입니다.

 

4. 행동한다

진심으로 유리멘탈을 극복하고자 한다면 기다린다고 해서 바뀌는 것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반드시 행동으로 실천해야만 바뀌죠. 실패를 하더라도 다시 도전하고 꾸준히 자신의 약점을 보완해 나간다면 강철멘탈로 바뀐 자신과 만날 수 있을 겁니다.

 

이렇게 유리멘탈을 강철멘탈로 바꾸는 4가지 방법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사실 하루아침에 유리멘탈이 강철멘탈로 바뀌는 마법은 없습니다. 꾸준히 실천하고 행동해야만 바뀔 수 있죠. 나아가 우리의 삶까지도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