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엘론 머스크가 생산성을 유지하는 6가지 노하우

뷰포인트 2017. 3. 12.
반응형

 

전기 자동차 회사인 테슬라와 민간 우주개발 업체 스페이스X를 이끌고 있는 엘론 머스크는 우주 식민지를 개척하겠다는 꿈을 갖고 있는 매우 흥미로우면서도 혁신적인 인물입니다. 그는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문자 그대로 시간을 금쪽같이 여기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요.

 

 

이 글에서는 미국의 비즈니스 매거진 INC가 인터뷰한 엘론 머스크가 생산성을 유지하는 6가지 노하우를 소개합니다.

 

1. 이메일을 주로 이용한다

앨론 머스크는 자신의 스케줄에 집중하기 위해 즉각적인 대응을 요구하는 전화 통화는 최대한 피하고, 한 번에 몰아서 처리할 수 있는 이메일을 주로 이용한다고 합니다.

 

2. 외부와의 접촉을 피한다

그는 자신이 의도하지 않는 한 외부의 다른 사람들이 자신과 쉽게 접촉할 수 없도록 하고 있다는데요. 휴대전화는 물론이고 이메일 주소 또한 외부에 공개하고 있지 않습니다. 불필요한 시간 낭비를 하지 않기 위해서입니다.

 

3. 멀티 태스킹

엘론 머스크는 시간을 절약하기 위해 여러 가지 일을 동시에 처리하는 것으로도 유명합니다. 회의 중에도 식사를 하거나 중요한 전화 통화를 하고, 이메일 답장을 보내죠. 그러면서도 회의 내용을 놓치지 않는다고 합니다.

 

4. 시간 관리

엘론은 일반인들과 다른 매우 독특한 시간 관리 방법을 사용합니다. 모든 일정을 5분 단위로 쪼개서 관리하죠. 그리고 이것을 최적화하기 위해 항상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5. WHY?

그는 항상 과학적인 이론이나 규칙 뒤에 숨어 있는 가장 근본적인 물음인 '왜?'를 이해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왜라는 물음을 통해 새로운 개념을 배우는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고 하네요.

 

6. 충분한 수면

최고의 생산성을 얻기 위해 엘론 머스크는 매일 6시간 정도 잠을 잔다고 하는데요. 수면 시간이 부족할 경우 집중력이 떨어지기 때문에 충분한 시간을 갖고 양질의 수면을 취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이렇게 엘론 머스크가 생산성을 유지하는 6가지 노하우에 대해 살펴보았는데요. 그는 여전히 '더 잘할 수 있는 방법이 무엇인지 항상 생각하고 스스로에게 물어본다'고 합니다. 역시 성공의 밑바탕에는 끊임없이 생각하고 실행해 옮기는 노력이 있는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