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계 각국의 달콤한 크리스마스 디저트

뷰포인트 2016. 12. 24.
반응형

 

크리스마스는 전 세계 사람들이 손꼽아 기다리는 날 중의 하나입니다. 우리나라에서는 보통 달콤한 케이크에 촛불을 켜고, 사랑하는 사람들과 행복한 시간을 보내곤 하죠. 이 글에서는 세계 각국 사람들이 크리스마스에 즐기는 디저트들을 소개합니다.

 

 

1. 크리스마스 푸딩 (영국)

▲영국 사람들이 크리스마스를 보낼 때 절대 빼놓을 수 없는 푸딩입니다. 일반적인 푸딩과 다르게 말린 과일이 많이 들어가 있는데요. 먹는 사람의 입맛에 따라 호불호가 갈리지만, 영국에서는 크리스마스의 상징적인 존재입니다.

 

2. 둘세데레체 (아르헨티나)

'달콤한 우유'라는 뜻을 가진 둘세데레체는 우유에 설탕을 넣고 졸여 캐러멜 상태로 만든 아르헨티나의 전통적인 디저트입니다. 크리스마스의 기분좋은 설레임과 잘 어울리는 달콤함을 느낄 수 있죠.

 

3. 볼루 헤이 (포르투갈)

▲포르투갈 사람들은 크리스마스가 되면 바깔라우(소금에 절인 대구)를 주로 먹습니다. 대구로 할 수 있는 요리만 해도 무려 1,000가지가 넘을 정도로 포르투갈 사람들의 자랑이기도 하죠. 디저트로는 왕의 케이크로 알려진 보로레이를 먹습니다. 설탕에 절인 과일과 견과류가 듬뿍 들어 아주 달콤합니다.

 

4. 마자랭 (스웨덴)

▲아주 고급진 아몬드 타르트입니다. 이탈리아에서 전해진 것으로 알려진 이 디저트는 이탈리아계 프랑스인 추기경이자 정치가였던 '마자랭'의 이름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이미 400년 전에 만들어진 디저트지만, 지금도 많은 사랑을 받고 있죠.

 

5. 샤워 체리 케이크 (네덜란드)

▲북미의 '블랙 포레스트 케이크'보다 조금 더 소프트한 버전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체리와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는 천상의 달콤함을 느낄 수 있게 해줍니다. 네덜란드의 크리스마스 홈파티에서 결코 빠질 수 없는 케이크입니다.

 

6. 비엔나 케이크 (아이슬란드)

▲진한 자두쨈을 층층이 넣은 이 케이크는 아이슬란드의 크리스마스에서 빠질 수 없는 디저트입니다. 이 케이크는 상점이나 집집마다 레시피가 다르기 때문에 그 맛도 천차만별입니다. 오래 보관할 수 있는 장점 또한 있습니다.

 

7. 카나페 (중동)

▲레바논, 요르단, 팔레스타인, 이스라엘, 시리아, 이집트 북부 등 크리스마스에 빠짐없이 준비하는 디저트입니다. 신선한 치즈와 견과류, 크림을 올려 구운 후 시럽을 얹어 먹습니다. 맛과 식감 모두 일품이죠.

 

8. 티라미수 (이탈리아)

▲우리나라 사람들도 아주 좋아하는 이탈리아의 대표적인 디저트입니다. 타라미수의 감미로운 부드러움은 낭만적인 크리스마스와 정말 잘 어울리죠.

 

 

9. 크라나찬 (스코틀랜드)

▲보리, 크림, 라즈베리, 위스키를 사용한 스코틀랜드의 전통적인 고급 디저트입니다. 안에 들어가는 과자의 바삭바삭함은 먹는 재미까지 선사하죠.

 

10. 록키로드 케이크 (호주)

▲밀크 초콜릿과 마시멜로를 사용한 록키로드 케이크는 견과류를 넣어 즐거운 식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아이스크림을 올려 먹으면 더욱 색다른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11. 초콜릿 기네스 케이크 (아일랜드)

▲흑맥주 기네스의 본고장답게 그 특유한 맛을 살린 케이크입니다. 크리스마스뿐만 아니라 아일랜드에서 매년 3월에 열리는 그리스도교 축제인 '성패트릭데이'에도 빼놓을 수 없는 디저트입니다. 와인과 함께 먹으면 더 맛있습니다.

 

12. 트레스 레체 케이크 (멕시코)

▲스페인어로 '세 가지 우유'라는 뜻을 가진 트레스 레체는 마치 스펀지와 같은 폭신함과 촉촉함을 가진 고급 케이크입니다. 견과류나 과일 등 다양한 토핑을 올려 먹는데요. 일반적으로 우리가 생각하는 멕시칸 푸드와는 많이 다르죠. 한번 맛보면 그 맛에서 헤어나올 수 없다고들 하죠.

 

13. 데블스 푸드 케이크 (미국)

▲악마의 속삭임과도 같은 다크 초콜릿을 듬뿍 사용한 케이크입니다. 안 먹어본 사람은 있어도 한 번만 먹은 사람은 없다고 할 정도로 일단 맛을 보고나면 케이크 한판을 다 비워야 자리에서 뜰 수 있습니다. 이름처럼 악마의 케이크라고 할 수 있습니다.

 

14. 도보스 토르테 (헝가리)

▲스폰지 빵과 초콜릿 버터 크림을 층층으로 쌓고 캐러멜을 덮은 이 케이크는 1884년 요리연구가에 의해 만들어진 이후로 헝가리 사람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전 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저트 중 하나죠.

 

15. 프로피트롤 (프랑스)

▲미식가의 나라 프랑스인들이 사랑하는 디저트입니다. 작은 슈크림에 커스터드와 아이스크림을 채우고 뜨거운 초콜릿으로 샤워를 시켜 먹습니다. 디저트 마니아들 사이에서 굉장히 유명한데요. 칼로리가 엄청 높은 것은 함정입니다. 하지만, 1년에 한 번뿐인 크리스마스라면 칼로리 걱정 따위는 던져버려야겠죠.

 

 

 

 

반응형

댓글